BTS 뷔, LAD 시구에 팬서포트 폭발…프리웨이까지 장악

배우근 2025. 8. 24. 14: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뷔가 미국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홈경기 시구자로 나선다.

하루 수십만 대 차량이 오가는 구간으로, 다저스타디움을 찾는 시민·관광객·다저스 팬 모두에게 뷔의 얼굴이 노출된다.

중국 팬클럽 뷔바는 초대형 에어배너 프로젝트까지 준비했다.

뷔의 MLB 시구는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전 세계 팬덤이 만든 초대형 문화 축제로 번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뷔팬클럽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가 미국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홈경기 시구자로 나선다.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전세계 팬들이 초대형 축하 이벤트를 마련한다. 글로벌 팬덤의 막강한 존재감을 어필하고 있다.

뷔는 오는 25일(현지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다저스 홈경기에서 시구를 한다. 소식이 전해지자 티켓 예매 사이트에는 팬들이 몰리며 한때 접속 장애까지 발생했다.

홈플레이트 인근 내야 좌석은 발표 8시간 만에 매진됐다.

사진|뷔팬클럽


글로벌 티켓 플랫폼 스텁허브(StubHub)는 “뷔의 시구 발표 이후 다저스 티켓 판매량이 하루 만에 5배 증가했다”며 “다저스는 이번 주 MLB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팀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국내 팬베이스 ‘뷔인사이드’(V INSIDE), ‘김태형 서포터즈 코리아’와 글로벌 팬베이스 ‘뷔유니언’(V Union)은 ‘ALL EYES ON V’를 주제로 다양한 축하 서포트를 준비했다.

LA 최대 교통 요충지인 710번 프리웨이와 5번 프리웨이 고속도로 전광판에는 뷔를 응원하는 영상이 송출된다. 하루 수십만 대 차량이 오가는 구간으로, 다저스타디움을 찾는 시민·관광객·다저스 팬 모두에게 뷔의 얼굴이 노출된다.

사진|뷔팬클럽


다저스타디움 내부 리본 보드 역시 팬들의 메시지로 가득 채워진다. 영국 ‘VUK’, 호주 ‘BTS V Australia’, 싱가포르 ‘Taehyung Singapore’, 인도네시아 ‘Taehyung Indonesia’ 등 세계 각국 팬베이스가 참여했다.

리본 보드 광고 수익금은 다저스 재단을 통해 LA 청소년 교육, 건강, 노숙자 문제 해결 등에 기부된다.

중국 팬클럽 뷔바는 초대형 에어배너 프로젝트까지 준비했다. ‘ONE & ONLY MY SUPERSTAR V’라는 문구가 적힌 60m 배너가 항공기를 타고 다저스타디움 상공을 수놓는다.

뷔의 MLB 시구는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전 세계 팬덤이 만든 초대형 문화 축제로 번지고 있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