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호 "민주당 北 파병에 대한 입장은 무엇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크라이나에 파병된 북한군 타격을 국가안보실장에게 제안해 야권의 공세를 받고 있는 국민의힘 한기호(사진) 의원이 28일 "북괴군을 타격하자는 것이 문제인가"라고 반문했다.
한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휴대폰 화면을 도촬당한 것은 제 부주의에서 일어난 일"이라며 "북한군을 북괴군이라고 부른게 문제인가, 우크라이나와 협조가 된다면 북괴군을 타격하자는 것이 문제인가"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에 파병된 북한군 타격을 국가안보실장에게 제안해 야권의 공세를 받고 있는 국민의힘 한기호(사진) 의원이 28일 “북괴군을 타격하자는 것이 문제인가”라고 반문했다.
한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휴대폰 화면을 도촬당한 것은 제 부주의에서 일어난 일”이라며 “북한군을 북괴군이라고 부른게 문제인가, 우크라이나와 협조가 된다면 북괴군을 타격하자는 것이 문제인가”라고 했다.
이어 “북괴군을 우리가 직접 타격하겠다고 한 것도 아니고, 우크라이나의 적인 북괴군을 타격하고 피해가 발생하면 파병 자체를 부인하는 김정은의 만행을 멈추게 하려는 것인데 무엇이 문제인가”라며 야권의 정치 공세에 날을 세웠다.
한 의원은 “전쟁을 하러 가는 북한에게는 아무 말도 못하면서 이를 막기 위한 사견을 민주당 전체가 나서 규탄하는 것이 부끄럽지 않은가”라며 “북한군 파병에 대한 (민주당) 입장이 무엇인지 정확히 밝히라”고 제1야당에 요구했다.
#민주당 #한기호 #북괴군 #우크라이나 #북한군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민혁 결승골' 강원FC, 김천에 1-0 승… 선두 울산 1점차 추격
- 원주서 로또 1등 당첨...1143회 1등 11명 당첨금 각 25억5000만원
- BTS 제이홉 "군생활 동안 원주시민들께 감동 감사"
- “월 200 받고 못 산다” 공무원 등지는 2030
- ‘빵지순례’ 열풍 출혈경쟁 부메랑
- '아동학대 혐의' 손웅정 감독 등 벌금 300만원 약식명령
- 주한미군 최초 한국계 사령관 되어 돌아온 춘천 소년
- ‘응급실 난동’ 현직 여경, 1계급 강등처분 중징계
- ‘청탁금지법 위반·성추행 혐의’ 김진하 군수 사무실 압수수색
- '의아한 형제들' 된 배민… "점주가 음식값 할인해야 수수료 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