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에서 다시 모이는 이민성호…이승원은 도중에 홍명보호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2세 이하(U-22) 이민성호가 다시 모인다.
대한축구협회는 24일 "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U-22 축구 대표팀이 오는 30일부터 7월4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소집 훈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민성 감독은 지난 5월27일 U-22 대표팀 지휘봉을 잡았다.
특히 문현호, 이승원, 최예훈(이상 김천 상무), 이현용, 정승배, 황재윤(이상 수원FC), 김정현(충남아산), 이준규(대전하나시티즌), 채현우(FC안양) 등 9명을 제외한 18명은 이민성호 첫 소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세 이하(U-22) 이민성호가 다시 모인다.
대한축구협회는 24일 "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U-22 축구 대표팀이 오는 30일부터 7월4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소집 훈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민성 감독은 지난 5월27일 U-22 대표팀 지휘봉을 잡았다. 2026년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2028년 LA 올림픽으로 향하는 중책이다. 이어 6월 원주에서 첫 소집한 뒤 호주와 두 차례 평가전(비공개 1경기 포함)을 치렀다.
이번 소집은 오는 9월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2026 아시아축구연맹 U-23 아시안컵 예선을 대비해 선수단 구성 점검 및 조직력 강화를 위해 진행된다. 7월2일 울산시민축구단과 연습 경기도 치른다.
이민성 감독은 27명을 호출했다. K리그1에서 18명, K리그2에서 9명이 경주로 향한다.
특히 문현호, 이승원, 최예훈(이상 김천 상무), 이현용, 정승배, 황재윤(이상 수원FC), 김정현(충남아산), 이준규(대전하나시티즌), 채현우(FC안양) 등 9명을 제외한 18명은 이민성호 첫 소집이다. 첫 소집 명단은 이민성 감독이 직접 꾸리지 않았다.
7월 동아시안컵(E-1 챔피언십) 국가대표로 발탁된 이승원은 7월3일 홍명보호로 옮긴다. 홍명보 감독과 이민성 감독이 이미 협의한 사안이다. 또 K리그2 소속 선수들은 경기 일정으로 인해 7월2일 연습 경기 후 조기 소집 해제된다. 김정현, 최현웅(충남아산), 문건호(천안시티FC)는 소속팀과 합의를 통해 이민성호에 남는다.
◇U-22대표팀 국내소집 훈련 명단(27명)
▲골키퍼 = 문현호(김천 상무), 황재윤(수원FC)
▲수비수 = 강민준, 한현서(이상 포항 스틸러스), 박경섭(인천 유나이티드), 박준서(화성FC), 이건희(수원 삼성), 이현용(수원FC), 이준재(경남FC), 최예훈(김천 상무), 최현웅(충남아산)
▲미드필더 = 김동진(포항 스틸러스), 김정현, 정마호(이상 충남아산), 김주찬, 이승원(이상 김천 상무), 김한서, 이준규(이상 대전하나시티즌), 문건호(천안시티FC), 정승배(수원FC), 채현우(FC안양), 최병욱(제주SK FC)
▲공격수 = 김준하(제주SK FC), 박승호(인천 유나이티드), 배서준(서울 이랜드), 조상혁(포항 스틸러스), 이규동(전북 현대)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동욱 기자 grina@cbs.co.kr
진실엔 컷이 없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트넘, 日 센터백 영입 눈앞…2004년생 다카이
- PSG, 시애틀 잡고 클럽 월드컵 16강 진출…이강인은 벤치
- '17m13 날았다' 김장우, 남자 세단뛰기 한국기록 16년 만에 경신
- 이기형 아들 이호재, 첫 국가대표 발탁…4호 父子 국가대표 탄생
- "대학축구가 살아나야" 안정환, 대학연맹 유니브 프로 총괄 디렉터 선임
- 쓰러진 할리버튼…OKC 첫 우승, 조던·르브론 넘어선 길저스-알렉산더
- '손창환 감독 체제' 소노의 외인 1옵션, NBA 출신 나이트
- 김민재, 드디어 팀 훈련 합류…클럽 월드컵 출전할까?
- '18번 홀 보기에 날아간' 플리트우드의 PGA 투어 첫 우승
- 최혜진, PGA 챔피언십 공동 8위…4개 대회 연속 톱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