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별보러 갈래?"... 여름철 야간 데이트로 제격인 국내 천문대 TOP4
무더운 여름은 낮보다는 밤에 생기를 얻게 되는 계절입니다. 여름철 밤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있지만 그 중 로맨틱한 야간 데이트를 찾으신다면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천문대 데이트를 추천드리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야간 데이트로 제격인 국내 천문대 4곳을 소개해드려합니다. 천문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천체프로그램과 별관측은 평범한 여름밤을 로맨틱하게 탈바꿈하니 올 여름 사랑하는 사람과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과천 국립과천과학관 천문대 -경기도 과천시 상하벌로 110 국립과천과학관
수도권 인근 가까운 곳에서 당일치기 별구경을 할 수 있는 국립과천과학관입니다. 국립과천과학관 천문우주관에 속해있는 천문대에서는 1미터 구경의 반사망원경 및 국내 과학관 유일의 전파 망원경을 비롯한 다양한 관측장비를 갖추고 있어 낮에는 태양을, 밤에는 계절별 대표 천체를 관측할 수있는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국립과천과학관에선는 성인, 청소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천문에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데요. 가장 인기가 있는 야간관측 별바라기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한 타임 운영하며 일주일 전 오전 9시 선착순 예약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약이 치열하다고 하니 시간에 맞춰 빠르게 예약하셔하는데요.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계절별로 관측 가능한 별자리에 초점을 맞춰두는데, 돔 천장 일부가 열리면 망원경을 통해 실제 눈으로 보이는 것의 200배 이상으로 관찰할 수 있어 여름철 낭만적이 추억을 만들고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는 별구경입니다.
과천 국립과천과학관 예약 바로가기
가평 자연과별천문대 -경기도 가평군 북면 백둔리 122-3
1박 2일 숙박을 하며 별구경을 할 수 있는 가평 자연과별천문대입니다. 가평 자연과별천문대는 해발 450고지에 위치해 여름철 또렷한 별을 관람할 수 있는 천문대로 천제망원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별자리 관측과 함께 쉽게 재미있는 시청각자료와 전문가가 진행하는 강연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박 2일 프로그램으로는 별자리관측과 다양한 천체프로그램, 수영장외 기타 천문대 부대시설 이용 및 아침식사까지 가능해 가평 청정 자연 속에서 하룻밤을 보내기 좋은데요. 1박 2일 프로그램외 당일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니 여름철 야간 데이트 장소로 제격입니다.
가평 자연과별 천문대 예약 바로가기
별마로천문대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뜻의 별마로 천문대는 해발 799.8m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름 800mm 주망원경과 여러 대의 보조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달이나 행성, 별을 관측할 수 있는 천문대입니다. 특히 국내에서 지리적으로 별을 관측하기 가장 좋은 위치에 위치하여 별을 관측 성공률이 높은 천문대인데요.
천문관측외에도 천문대가 위치한 봉래산 정상에는 활공장이 있어 넓은 시야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산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영월읍내 야경도 또다른 볼거리라 여름철 야간 데이트 장소로 제격입니다.
별마로 천문대 예약 바로가기
대전시민천문대 - 대전광역시 유성구 과학로 213-48
대전 유성시에 위치한 대전시민천문대는 누구나 자유롭게 별을 관찰할 수 있어 여름철 야간 데이트 장소로 제격입니다. 특히 대전시문 천문대의 천체투영실에서는 천체투영기를 통해 밤하늘과 똑같은 가상의 별을 날씨와 관계없이 관찰할 수 있습니다.
대전시민 천문대는 따로 예약을 하지않아도 되는데요. 별자리와 천체에 대한 전문 강사의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254mm 구경의 굴절망원경이 있는 주관측실과 직접 체험을 즐기며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전시실 등이 여름밤을 보다 더 알차게 보내기 좋아 추천 드리는 야간 데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