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투자 적기를 알고 싶다면 이것부터!

엔비디아 6.8% 폭락...정점 찍었나?
투자 적기 놓쳤나?
인공지능(AI) 칩 시장의 선두주자 엔비디아의 주가가 24일(현지시각) 뉴욕 주식시장에서 6.8% 폭락하며 투자자들의 우려를 낳고 있다고 미국 투자전문매체 모틀리풀이 분석기사를 실었다. 모틀리풀에 따르면 기술주 전반의 약세와 함께 엔비디아 주가는 지난달 3% 이상 하락했고, 아마존,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등 다른 기술 대기업들의 주가도 동반 하락했다. 엔비디아의 주가 하락은 일시적인 조정일까, 아니면 성장 정체의 신호탄일까?

모틀리풀은 "엔비디아의 주가는 지난 1년 반 동안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했다"며 "AI 칩 및 데이터 센터 제품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매출은 3배 증가했고, 강력한 성장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엔비디아의 현재 주가 수준은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으며 특히 AI 칩 시장 경쟁이 심화될 경우 엔비디아의 성장세가 둔화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하지만 엔비디아는 여전히 AI 칩 시장의 선두주자이며, 탄탄한 기술력과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분석도 있다. 모틀리풀은 엔비디아의 높은 시장 점유율과 기술 경쟁력은 향후 수익 증가를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이태준 기자, [NY 인사이트] 엔비디아 6.8% 폭락...정점 찍었나? 투자 적기 놓쳤나?,글로벌이코노믹2024.07.25(https://m.g-enews.com/view.php?ud=202407250658094946e250e8e188_1#)

AI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핵심 기업인 엔비디아!

현재 엔비디아가 단기적으로 흔들리고 있지만 차세대 데이터 센터용 그래픽 프로세서인 블랙웰 시리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고, 궁극적으로 AI 플랫폼 회사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

우리 일상에서 수없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스마트폰 등은 모두 여러 가지 전자 부품들로 이뤄져 있고,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이 CPU와 GPU 같은 반도체다. 기기의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 부품인 만큼 아무나 쉽게 만들지 못하며 당연히 가격도 비싸다.

현재 엔비디아의 GPU가 딥러닝 기반 AI의 핵심적인 인프라를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 AI의 사용이 늘어날수록 엔비디아의 반도체 역시 점점 더 많이 필요해질 수밖에 없다. 2027년까지 높은 성장이 전망되고 있으며 높은 이익 성장에 따른 전망이 결국 주가에 조금씩 반영될 것이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지금 투자를 해야 하는 가?

위 기사에서 말했듯, 인공지능(Al) 시장에서 선두를 선점하기 위해 기업 간에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다. 이렇게 기업에 막대한 투자를 넣는 것은 기업의 수익성을 악화시키고 지금처럼 주가를 하락시키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

그럼에도 인공지능 Al 시대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엔비디아의 높은 시장 점유율과 기술 경쟁력이 뒷받침되기 때문에 향후 수익 증가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다. 최근에는 일론 머스크 또한 엔비디아 반도체를 대량 계약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AI 반도체 칩을 xAI와 X로 먼저 배송하게 했다는 언론 보도를 일부 인정하기도 했다.

기존의 2년에 한 번씩 나왔던 반도체가 속도를 내어 1년 안에 신규 반도체가 나오는 등 이제는 하드웨어 기업이 아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 글에 짐작할 수 있듯이 우리는 앞으로 엔비디아가 어떤 모습으로 더 성장하게 될지 기대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지금 지구상에서 가장 중요한 주식은 엔비디아!
_골드만삭스

AI 시대를 지배하는 ‘칩의 제왕’으로 거듭나기까지
엔비디아의 탄생부터 성장 과정을
심층 분석한 최초의 책!


★★★ 엔비디아 투자자 필독서 1위! ★★★
★★★ 남석관, 장우석, SOD 강력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