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 오래 입고 싶다면 세탁소 비닐부터 자르세요"...옷 망치는 보관 실수 방지법

조회 1472025. 3. 27.
이미지 = 픽데일리

이제는 진짜 겨울 옷을 정리할 때 입니다.

겨울 옷은 다음 겨울이 올 때까지 꺼내 볼 일이 없기 때문에, 지금 하는 옷장 정리가 옷의 퀄리티를 결정짓게 되는데요. 가격도 비싼 옷이 많아 올바른 보관법이 더욱 중요합니다.

겨울 코트를 정리하는 방법

이미지 = 픽데일리

겨울 코트를 드라이 클리닝 맡겼다면 우선 세탁소 비닐을 벗겨주세요. 드라이 클리닝은 기름과 화학 성분으로 세탁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비닐을 벗겨 옷에 남은 휘발성분을 날려주어야 합니다.

세탁 직후가 아니더라도 옷을 세탁소 비닐에 보관하는 것은 통기성을 저해하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특히 모나 울 같은 동물성 섬유가 많이 사용된 코트류는 옷에 얼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옷에 커버를 씌우고 싶다면 통기성이 있는 부직포 커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에 커버를 씌우다보면 커버의 폭보다 옷의 폭이 더 큰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겨울 옷은 부피가 크고 형태가 잡혀있기 때문에 팔부분이 옷 커버보다 튀어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옷을 장기간 보관하게 된다면 옷에 주름이 지고 형태가 변형 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이럴 땐 세탁소 비닐을 잘라 씌워보세요. 어깨부터 윗부분을 남기고 아랫부분을 잘라 씌워주면, 먼지가 많이 쌓이는 어깨와 목부분은 보호하면서 옷의 형태는 망치지 않는 간단한 보호막이 완성됩니다. 뻥 뚫려 있으니 통기성 걱정 할 필요도 없답니다.

겨울 옷을 보관할 땐 옷걸이도 중요합니다. 코트는 묵직한 옷이 많아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요. 세탁소 옷걸이나 얇은 철사 옷걸이를 사용하게 된다면 옷의 어깨부분 형태가 망가질 수 있으니 꼭 코트용 옷걸이를 사용해주세요. 옷걸이는 한 번 사면 오래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구비해 두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옷방에 창문이 있다면 창문에서 들어오는 햇빛을 막아주세요. 특히 옷장 없이 행거에 옷을 보관한다면 암막커튼이나 암막 블라인드를 필히 설치하여 햇빛이 들어오는 것을 차단해주어야 옷의 변색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