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침대는 안전할까?" 빈대가 걱정된다면 '이것'부터!

조회 1,4592023. 11. 13. 수정

전국민 빈대 주의보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침대 매트리스. 휴식과 숙면을 취하는 곳이라 깔끔하고 청결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무거운 매트리스를 청소하기란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닌데요. 게다가 요즘은 빈대 때문에 걱정거리가 하나 더 추가되었죠.

침대와 가구 틈을 살피는 것은 필수! 오늘은 빈대 예방과 퇴치에 좋은 침대/매트리스 고온 살균 청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트리스 청소를 왜 해야 하나요?

우리는 하루의 약 1/3을 침대 위에서 생활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덮고 자는 이불과 매트리스 위에는 자면서 흘린 땀과 노폐물이 많이 묻어있죠.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말이에요. 이런 환경은 빈대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데요. 매트리스 청소를 하면 숨어있던 집 먼지 진드기는 물론, 곰팡이와 세균까지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각종 피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한다면 매트리스 청소는 선택이 아닌 필수!

청소 시, 환기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무거운 매트리스를 매번 들어 먼지를 털 수는 없겠죠. 일상에서 매트리스를 가장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켜주는 건데요. 환기를 시켜주면 매트리스가 머금고 있던 습기가 사라지고 건조해지면서 집 먼지 진드기가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매트리스를 환기시키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먼저 햇빛이 잘 드는 날, 창문과 문을 모두 활짝 열어서 사방으로 공기가 통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때 매트리스를 살짝 세워서 햇빛을 직접적으로 받게 만드는 것도 좋은데요. 다만 라텍스 침대의 경우 햇빛을 많이 받으면 경화 현상으로 딱딱해질 수 있기 때문에 햇빛을 쐬는 것보다 바람이 잘 통하게 만들어서 건조한 상태로만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 매트리스 청소 방법이 궁금해요.

전문 업체에서 진행하는 청소는 크게 습식 청소와 건식 청소로 나뉩니다. 습식 청소는 물을 사용하여 얼룩이나 소변 자국 등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이에요. 청소 후 6~8시간 동안 건조하여 매트리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건식 청소는 물 없이 청소기로 먼지를 흡입하는 방법이에요. 먼지, 진드기, 곰팡이를 제거할 때 청소 직후 매트리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건식 클리닝 : 물 없이 청소기로 매트리스 내부와 표면의 미세먼지, 세균 제거(먼지, 진드기, 곰팡이 제거에 특화)
- 습식 클리닝 : 물을 이용해 얼룩(소변자국 등) 제거

침대/매트리스 청소를 진행한 김OO님 후기

요즘 뉴스에 빈대, 진드기 관련 얘기가 많이 나와 걱정이 되더라고요. 오래된 침대가 생각나서 바로 상담하고 청소 맡겼습니다. 집에 오시자마자 설명을 잘 해주셔서 믿음이 갔어요. 전문 기기로 청소하시니 제 눈에는 보이지 않던 먼지들이 보이고, 깨끗했던 물이 구정물로 바뀌는 순간 ... '청소 안 맡겼으면 큰일 났겠다' 싶더라고요. 이제는 새롭게 바뀐 매트리스에서 맘 편히 잘 수 있겠어요. 빈대가 걱정된다면 침대부터 깨끗하게 살균 소독해 보세요!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타임톡
타임톡이 제공되지 않아요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