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가 더워지면서 슬슬 날파리나 모기가 창문을 통해 들어오기 시작하는데요. 창틀에 병뚜껑을 올려두는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모기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페트병의 병뚜껑을 3~4개 모아 주세요. 만일 음료 등이 묻어 있다면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말려서 사용하세요.

병뚜껑에 치약을 넉넉하게 짜서 넣습니다. 치약은 밖으로 넘쳐 나오지 않도록 똬리처럼 둥글게 둘러서 짜줍니다.

창문 한 쪽당 3~4개의 페트병 뚜껑을 준비하면 되시고, 동일하게 안쪽에 치약에 충분하게 짜서 넣어 주세요.

이제 창틀에 병뚜껑을 차례대로 올려놓아 보세요. 치약에 들어있는 박하(멘톨), 유칼립투스, 페퍼민트 성분 등은 모기가 싫어하는 성분입니다.

시원하고 상쾌하게 느껴지는 멘톨 향 등은 모기와 같은 곤충에게는 강한 화학적 자극으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모기가 치약을 회피하는 특성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나 화학적인 모기 퇴치제 등에 거부감이 있는 경우, 치약을 활용하시면 어느 정도 모기 기피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방충망 상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간혹 방충망에 틈새가 있거나 손상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방충망 스티커로 손상된 부분에 덧붙여 보세요. 또한 방충망에 치약을 소량 발라두는 것도 모기 퇴치의 효과가 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