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천만다행, 허벅지 붙잡았어도 부상 피했다…"훈련 참여 원해, 심하지 않은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32, 토트넘 홋스퍼)이 부상 우려를 이겨냈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27일(한국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를 앞두고 가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의 몸상태를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
손흥민은 최근 늘어난 경기수와 관련해 "선수들이 부상과 사투를 벌이는 걸 보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경기가 너무 많고, 이동 거리도 길다. 선수 스스로 몸상태를 돌보기 힘들 지경"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용운 기자] 손흥민(32, 토트넘 홋스퍼)이 부상 우려를 이겨냈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27일(한국시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를 앞두고 가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의 몸상태를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 부상 가능성이 거론되던 상황에서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내일부터 훈련에 참여하길 바라고 있다. 상태를 보고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토트넘은 당일 카라박과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를 치렀다. 이에 따른 회복 훈련을 진행하는 과정인데 손흥민이 당장 합류하지는 않았다. 그래도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말한대로 휴식 기간 없이 훈련 합류에 무게를 두고 있다는 건 주말 경기에 나설 가능성을 높여준다.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게 됐다. 손흥민은 카라박을 상대로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가벼운 몸놀림을 보여줬다. 부지런히 전방 압박을 가하면서도 여러 차례 날카로운 슈팅을 때렸다. 공격을 진두지휘하면서 도움까지 올렸다.
손흥민은 후반 27분 페널티박스 왼쪽 부근에서 오른발로 강하게 슈팅해 상대 골키퍼를 깜짝 놀라게 했다. 아쉽게도 골키퍼에게 막혀 나왔는데 도미닉 솔란키가 밀어 넣었다. 골키퍼를 거친 장면이었지만 UEFA는 손흥민의 도움을 공식 인정했다.
개인 공격포인트와 함께 3-0으로 크게 이긴 팀 승리까지 챙기면서 손흥민이 활짝 웃을 만했다. 그런데 손흥민의 표정은 밝지 않았다. 몸 상태에 이상을 호소했다. 열심히 뛰다보니 몸에 과부하가 걸렸다. 왼쪽 허벅지를 만지는 장면이 포착됐다.
손흥민이 햄스트링을 걱정하는 모습에 동료인 파페 사르와 이브 비수마가 심각하게 바라봤다. 곧바로 토트넘 의료진이 투입됐다. 놀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 교체를 결정했다. 다행히 손흥민은 직접 일어나 그라운드를 나갔다. 벤치가 아닌 라커룸으로 곧장 향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마음이 불편한 듯했다. 경기 직후 "아직 손흥민과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나누지 못했다. 조금 피로해 보였다"라고 했다. 카라박과 경기 전 손흥민의 걱정 토로가 있었기에 더욱 심각하게 받아들여졌다.
손흥민은 최근 늘어난 경기수와 관련해 "선수들이 부상과 사투를 벌이는 걸 보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경기가 너무 많고, 이동 거리도 길다. 선수 스스로 몸상태를 돌보기 힘들 지경"이라고 전했다.
이어 "꼭 경기수를 줄여야 한다. 그래야 높은 수준의 축구를 할 수 있다. 멘털적으로나 피지컬적으로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로 뛰면 부상을 당할 수 있다. 우리는 로봇이 아니"라며 "50, 60경기를 넘어 때로는 70경기도 한다. 너무 많은 경기를 하고 있다"라고 꼬집었다.
허벅지 부상은 꽤 긴 재활기간을 요한다. 여기에 더해 '스포츠몰'이 손흥민을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 결장 가능성을 논하기 시작했다. 매체는 "손흥민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출전 여부가 의심된다"고 했다.
다행히 손흥민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을 준비한다. 당장은 훈련을 건너뛰지만 이틀가량 몸을 만든 뒤 선발 출전을 대기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with 정관장’ 11월 10일 상암에서 개최 - SPOTV NEWS
- 드림콘서트 30주년…팬·아티스트 소통강화 위해 '스타톡' 도입 - SPOTV NEWS
- '20억 사기' 최준석, ♥어효인 오작교와도 틀어지나 "소개 원망하는 듯"('한이결') - SPOTV NEWS
- '엄현경♥' 차서원, 아빠 돼도 혼자 산다…2년 만에 남영관 공개('나혼산') - SPOTV NEWS
- '순돌이 아빠' 임현식, 무당 된 子 이건주에 충격…"목이 탄다"('미우새') - SPOTV NEWS
- 장신영, 강경준 불륜 사태 후 '미우새'로 방송 복귀…'無이혼' 심경 밝히나 - SPOTV NEWS
- 함소원, '이혼 팔이' 진실 밝히나…남남 됐어도 "진화와 있다 왔다"('가보자고3') - SPOTV NEWS
- '남다른 볼륨감에 깜짝' 설인아, 밀착 드레스로 뽐내는 S라인 - SPOTV NEWS
- 한소희, 여신이 내려왔나…청순미와 섹시미 공존하는 비주얼 - SPOTV NEWS
- [단독]'폐섬유증' 유열, 폐이식 수술 후 회복 중 "목소리도 돌아와"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