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줄만 알았죠? 머릿결에 바르면 효과 대박”…샴푸 전 ‘이 물’ 바르면 매끈~

이미지 = 픽데일리

건강한 두피와 찰랑거리는 머릿결은 깔끔한 이미지를 만든다.

흔히들 집에 있는 커피를 이용하면 윤기 나는 머릿결을 만들 수 있다. 긴머리나 짧은 머리 모두 상관 없이 윤기나고 광택있는 모발을 만들어보자.

건강한 두피와 머릿결의 비밀은 '커피 물'

이미지 = 픽데일리

먼저 분무기 통을 준비하여 물 300ml에 커피 한 스푼을 넣어 녹여준다. 머리를 감기 전 두피에 뿌려주며 가볍게 마사지를 해준다. 모발에도 골고루 묻혀가며 뿌려준 뒤 헤어캡을 씌워준 뒤, 5분정도 간단한 팩을 해주면 두피가 건강해지고 머릿결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

커피에 포함된 폴리페놀 성분이 모발에 부족한 수분을 공급하고, 클로로겐산이라는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커피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커피면 된다. 인스턴트 커피도 상관없다.

거기다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은 탈모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남자들의 주요 탈모 원인 중 하나는 테스토스테론의 과다 분비이다. 카페인이 테스토스테론의 활동을 억제하여 탈모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머릿결을 좀 더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코코넛 오일을 발라 줘도 좋다. 커피물을 두피에 마사지하며 바르고, 모발에는 코코넛 오일을 듬뿍 발라준다. 아까와 똑같이 헤어캡을 씌워 5분~10분 정도 기다려준 후 평소와 동일하게 머리를 감아주면 된다.

코코넛 오일은 머리카락의 주요 구성 요소인 단백질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 건강한 머릿결을 만들도록해준다. 또한 수분과 영양을 주어 건조하고 푸석한 머릿결을 광택있는 윤기나는 머리로 만들어준다.

머리를 감기전에 굵은 브러쉬를 이용하여 머리를 한 번 빗어준뒤 감아주는 것도 좋다. 머리카락은 매일 일정량의 갯수가 빠지는데, 머리를 감으면서 빠지는 머리카락은 다른 멀쩡한 머리카락과 같이 엉켜 빠질 가능성이 높다. 이를 방지하기위해 먼저 머리를 빗어 머릿결을 정리해준 뒤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