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곳을 이제서야 알았다" 바위와 물이 만든 쉼터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바위, 물, 숲이 어우러진 '거창 수승대'

경남 거창의 '수승대'는 이름처럼 ‘근심을 잊을 만큼 아름다운 곳’으로 전해집니다.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삼국시대에는 신라와 백제의 경계였고, 조선시대에는 유학자들의 학문 수련지였던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지금도 수려한 계곡 풍경과 고즈넉한 정자가 어우러져, 자연 속에서 여유를 찾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여행지입니다.

여름이면 물이 답이다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수승대는 특히 여름철이면 피서지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맑고 얕은 물이 발을 담그기에 적당해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 좋고, 주변 암반과 송림이 자연 그늘을 만들어주어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위 위를 따라 걷다 보면 ‘거북바위’라 불리는 포토존도 만날 수 있어, 사진을 남기기에 제격입니다.

역사의 숨결이 깃든 공간

구연서원 |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수승대 일원에는 퇴계 이황이 머물렀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조성된 요수정과 구연서원, 그리고 유생들이 글을 읽던 정자와 문루 등 역사 유적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계곡을 따라 걷는 산책길 끝에서 조용한 건물들과 마주하는 순간, 자연과 역사가 함께 숨 쉬는 공간이라는 것을 체감하게 됩니다.

캠핑과 힐링을 동시에

오토캠핑장 | 사진 = 거창군 공식 블로그

인근에는 오토캠핑장과 데크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어 1박 2일 코스로도 인기입니다. 캠핑장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장애인 전용 주차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공용 주차장과 쉼터 시설도 비교적 잘 정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편안한 쉼터가 되어줍니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방문 정보] - 위치: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은하리길 2- 입장료: 무료- 캠핑장 운영시간: 14:00 입실 ~ 다음날 13:00 퇴실- 캠핑 요금: 야영데크 15,000원 / 오토캠핑 30,000원 - 주차: 가능 (장애인 전용 주차 8대 포함 약 700여 대) - 접근성: 입구까지 경사로 설치 (단, 시설 내부는 진입 어려움) - 대중교통: 거창시외버스터미널 → 거창-수승대 방면 버스 이용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수승대에서 조용한 여름의 하루를 보내보세요.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