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주스
과일 주스도 통과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는 과일 주스에는 다량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설탕이 첨가된 과일 주스에는 콜라와 같은 탄산음료만큼이나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기도 하다.
과일 주스가 마시고 싶다면 가능한 설탕첨가 없이 만든 100% 생과일 과일 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포츠 음료
스포츠 음료는 종종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건강한 선택으로 여겨질 수 있다.
스포츠 음료는 운동선수들이 오랜 시간 동안 격렬하게 운동할 때 수분과 연료를 공급하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이유로, 스포츠 음료는 빠르게 몸에 흡수돼 에너지로 사용될 수 있는 다량의 첨가 당을 포함하고 있다.
실제로 표준 스포츠 음료 591mL 병에는 32.5그램의 첨가당과 161칼로리가 들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설탕 9티스푼에 해당한다.
전문가들은 마라톤 선수나 격렬한 운동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운동할 때 물을 고수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그래놀라
그래놀라는 칼로리와 설탕 함량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저지방 건강 식품으로 자주 판매된다.
그래놀라의 주성분은 귀리다. 일반 말린 귀리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섬유질이 함유된 균형 잡힌 시리얼이다. 그러나 그래놀라의 귀리는 견과류, 꿀 또는 기타 감미료와 함께 설탕과 칼로리가 증가한다.
100g의 그래놀라는 약 400-500칼로리로, 대체로 5-7티스푼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다.
#바비큐 소스
바비큐 소스는 맛있는 양념장이나 소스를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소스 2큰술(약 28g)에는 약 9g의 설탕이 들어 있다. 바비큐 소스 중 약 33%는 순수 설탕일 수 있다는 얘기다.
만약 바비큐 소스가 들어간 음식을 자주 먹는다면 이는 의도치 않게 많은 설탕을 섭취하게 될 것이다. 설탕을 많이 섭취하지 않으려면 영양성분표를 확인하고 설탕이 가장 적게 첨가된 소스를 선택해야 한다.
#케첩
케첩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조미료 중 하나이지만, 바베큐 소스처럼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다. 토마토에 첨가되는 조미료 중 설탕과 소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영양성분표를 확인해 당, 나트륨 함량이 낮은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보통 토마토케첩 1큰술에는 4g의 설탕과 150mg의 나트륨이 들어 있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