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한잔하기 좋았는데” 방부제 범벅 이 족발, 절대 먹지마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축산물가공업체인 해드림에프에스에서 제조한 '족발슬라이스'(양념육)에서 보존료 부적합이 확인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중이라고 21일 밝혔다.
해당 제품에서는 방부제의 일종인 파라옥시안식향산에틸이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됐다.
파라옥시안식향산에틸은 세균이나 효모, 곰팡이 등 성장을 억제하는 방부제다.
회수 대상은 유통·소비기한이 2023년 12월 6일까지인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축산물가공업체인 해드림에프에스에서 제조한 ‘족발슬라이스’(양념육)에서 보존료 부적합이 확인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중이라고 21일 밝혔다.
해당 제품에서는 방부제의 일종인 파라옥시안식향산에틸이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됐다. 파라옥시안식향산에틸은 세균이나 효모, 곰팡이 등 성장을 억제하는 방부제다.
회수 대상은 유통·소비기한이 2023년 12월 6일까지인 제품이다. 포장 단위는 960g(족발 400g×2ea, 스파이스양념 35g×2ea, 새우젓 15g×2ea, 쌈장 30g×2ea)이다.
식약처는 “당해 회수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달라”며 “동 제품을 고입한 소비자도 제조업소로 반납해 위해식품 회수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k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강욱 “尹정부, 암컷이 나와 설친다”…‘여성 비하’ 발언 논란
- “아이폰 안그래도 잘팔리는데…삼성 큰일 났다?” 하남 애플스토어 상륙 초읽기 [단독]
- “나 BTS 춤 선생인데”…하이브 이름 팔아 50억 사기친 ‘간큰’ 트레이너
- “코인으로 950억원 돈방석” 잘 나가던 30대 천재 청년, 끝없는 추락
- 유열 맞아?…몰라보게 야윈 모습, ‘폐섬유증’ 뭐길래
- “재드래곤이 여기서 왜 나와?” 애플 매장 간 삼성 팬의 소심한 복수에 ‘대폭소’
- 고양이한테 생선을 맡겼나?…“중학교 男교사가 남학생들 성추행”
- 김연아 남편 고우림, 결혼 1년 만에 입대…육군 군악대 복무
- “얼마짜리든 상관없음” 점심값 무한대로 쏘는 이 회사…매일 공짜 한우 먹겠네
- '김용건 며느리' 황보라, 결혼 1년만 임신 "아기천사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