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자연과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해 국내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는 제주. 그만큼 볼거리도 즐길 거리도 많아 어디부터 가야 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오늘은 제주 동쪽을 여행하신다면 반드시 가봐야 하는 장소 10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 동쪽 가볼만한 곳 BEST 10
제주 동쪽을 여행하실 때 가볼만한 곳 10곳을 하나로 추린 지도입니다! 여행하실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
함덕 해수욕장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19-10
제주도에서 바다 색이 가장 예쁜 곳을 꼽는다면 협재, 김녕 해수욕장과 함께 나오는 함덕 해수욕장. 코발트 블루빛의 바다와 부드러운 백사장이 인상적인데요. 이곳은 입구부터 초록빛 야자수로 가득하며 맑고 투명한 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해수욕장 서쪽은 구름 다리로 연결돼 있어 바닷길을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우봉에 오르면 제주도 동쪽 해안과 오름들, 한라산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함덕 해수욕장의 전망 포인트로 손꼽힙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문의는 064-728-3989로 하시면 됩니다. 주차는 스타벅스 함덕점 인근에 하시면 됩니다.
비밀의 숲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2173
보기만 해도 푸릇한 힐링을 할 수 있는 곳, 비밀의 숲. 이곳은 출입구의 민트색상 밴에서부터 오두막, 오름 포토존, 목초지, 편백나무 숲, 야자수 등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인데요. 풀을 뜯는 조랑말도 볼 수 있어 온전히 자연 속에 둘러싸인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밀의 숲 위에 있는 안돌오름은 높이가 386.1m에 이르는 기생 화산으로, 정상에 오르면 제주도 동부 지역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데요. 비밀의 숲 문의는 0507-1323-4609로 하시면 되고, 주차는 무료 개방 노상 주차로 주차비 따로 없습니다. 입장료는 3,000원, 운영 시간은 오전 9시~오후 7시입니다.
만장굴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82
날씨가 좋지 않다면 만장굴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곳은 총 길이 약 7.4km, 최대 폭 18m, 최대 높이 23m의 광활한 규모를 자랑하는 곳으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우리나라의 거대한 용암동굴인데요. 10~30만여 년 전에 생성된 것으로 추측되는 만큼 세계에서 가장 큰 용암 석주와 같은 다양한 동굴 생성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천정의 용암 종유석과 벽면의 용암 날개가 동굴 특유의 분위기를 조성해 지하궁전에 온 듯한 어두운 분위기에 압도될 수 있습니다. 문의는 064-710-7903으로, 주차는 만장굴 내 모든 주차장 주차비 무료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입장료는 대인 4,000원입니다.
월정리 해수욕장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33-3
'달이 머문다'는 뜻을 가진 월정리 해수욕장은 바다 위로 잔잔하게 비치는 달빛을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수심이 얕아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하기 좋은데요. 바다 바로 앞에 놓인 알록달록한 의자에 앉아 물멍하기도 좋고, 근처 오션뷰 카페 투어하기에도 좋아요. 그리고 동쪽 인근에 평대리 해변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곳은 월정리 해수욕장에 비해 한적한 편으로, 여유롭게 휴가를 즐기기도 좋고, 당근으로 유명한 만큼 당근을 이용한 디저트나 음료가 많습니다. 당근 케이크 좋아하신다면 여기도 같이 가면 좋겠죠? 월정리 해수욕장의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이고, 문의는 064-783-5798로, 입구 근처에 주차 가능한 공터 있습니다.
섭지코지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62-4
섭지코지는 해안관광단지 안 가장 남쪽 바다와 닿아있는 곳으로, 제주도의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유채꽃밭을 배경으로 여유롭게 풀을 뜯는 제주의 조랑말들과 파도가 하얗게 부서지는 해안절벽 등 제주의 전형적인 아름다움을 마주할 수 있는 곳인데요.
화산송이 언덕 등대 근처에서는 조선시대 왜구 침입을 알리던 봉수대도 볼 수 있고, 분화구의 중심부를 통해 화산 폭발 시 마그마가 분출되던 모습도 떠올릴 수 있어 아이들의 생태 탐방지로도 적절합니다. 따로 입장료나 운영 시간 제한 없고, 문의는 064-782-2810으로 해주시면 되며, 입구 공영주차장 요금은 30분 이내 1,000원, 15분 초과 시 500원입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 아쿠아플라넷 제주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인데요. 500여 종 3만 마리의 다양한 해양생물을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공연도 함께 볼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바다사자 치코와 돌고래 릴리를 볼 수 있는 아쿠아 쇼가 유명한데요.
이곳은 앞서 말씀드린 섭지코지 휴양 단지 내에 있기 때문에 섭지코지와 함께 묶어서 보기에도 좋습니다. 입구 인근에 무료 주차장 있고, 이용시간은 오전 9시 30분~오후 7시이며, 입장 마감은 오후 6시 30분입니다. 이용요금은 대인 33,400원, 소인 28,400원이고, 문의는 1833-7001로 해주시면 됩니다.
성산일출봉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
일출을 보고 싶다면 성산일출봉을 추천 드립니다. 머나먼 수평선 너머의 바다가 태양빛에 붉게 물드는 진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정상에 오르면 너비가 무려 8만여 평에 이르는 분화구도 볼 수 있는데, 주위에서 파도처럼 일렁이는 억새 밭 또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쿠아플라넷 제주 인근에 있어 함께 구경하기에도 좋은데요.
입구에서 전망대까지 오르는 데에는 약 20분 정도 소요되며, 이용 시간은 3월~9월 오전 7시~오후 8시, 10월~2월 오전 7시 30분~오후 7시로,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5,000원이며, 성산일출봉 인근에 있는 주차장의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문의처는 064-783-0959입니다.
용눈이오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근 2년만에 다시 우리의 곁으로 돌아온 용눈이오름! 이곳은 용이 누운 모습과 닮은 오름으로, 경사가 완만해 제주의 오름을 도전해고픈 초보자들에게 추천 드리는 곳인데요. 10분 정도면 정상 분화구까지 오를 수 있으며, 날씨가 맑으면 정상에서 성산일출봉과 우도까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을이면 하얀 눈이 내린 듯 바람에 살랑이는 억새들도 볼 수 있는데요. 분화구 안쪽에는 여러 마리의 소가 풀을 뜯고 있는 풍경도 볼 수 있어 정말 자연 안에 들어왔음이 실감이 납니다. 제주도의 비경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용눈이오름으로 놀러오세요! 주차는 입구에 무료로 가능합니다.
제주, 빛의 벙커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039-22
빛과 소리를 주제로 한 제주, 빛의 벙커는 외부의 빛과 소음을 완전히 차단한 채, 벽면, 기둥, 바닥 등 사방에 미디어아트를 투사해 온전히 예술에 몰입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는 공간인데요. 오래된 비밀 벙커의 장소성을 되살려 웅장한 크기의 벽화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실내 관람이 가능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으며, 입장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로, 입장료는 개인 13,000원입니다. 문의는 1522-2653으로 하시면 되고, 주차는 입구 근처의 골목길을 따르면 나오는 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주차비 무료입니다.
비자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제주 하면 비자림은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곳은 천 년의 세월이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500~800년 생의 오래된 수령을 가진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곳입니다. 또한 벼락 맞은 나무부터 사진 찍기 좋은 아름드리 나무까지 다양한 식물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인데요.
산책로는 A코스와 B코스로 나뉘지만, B코스의 경우 다소 울퉁불퉁한 편이라 굽이 있는 신발을 신었거나 유모차를 끌고 오신 분에게는 A코스를 추천 드립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 이용 요금은 일반 3,000원입니다. 문의는 064-710-7911로 해주시면 되고, 주차장은 비자림 주차장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차비 무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