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나긴 이민의 역사로 여러 나라의 문화가 더해진 하와이의 음식들. 특별하면서도 어딘가 익숙한 맛이 세계 각국에서 찾아온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그중에서도 오아후에 왔다면 꼭 먹어봐야 할 하와이 맛집 10곳을 꼽았다.
랍스터킹
랍스터를 포함해 한국 및 중국식 해산물 요리, 전통 고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캐주얼 레스토랑. 하와이의 한인타운이라 불리는 키아모쿠 스트리트과 킹 스트리트에 위치하며 한국인이 운영하고 있다. 하와이 맛집답게 가게 안으로 들어서면 누구나 알법한 유명인들의 사진이 한 쪽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다. 메인 요리는 당연히 랍스터. 살아있는 랍스터를 갓 요리해 선보이는데, 신선한 만큼 맛과 육질이 훌륭하다. 이외에도 게살 해물 수프, 새우 야채 캐슈너트 볶음, 탕수육 등 군침 도는 메뉴가 한가득이다. 유명한 만큼 현지인과 여행객들로 붐비기 때문에 식사 시간은 살짝 피해서 가는 편이 좋다.
1380 S King St, Honolulu
11:00~22:00
랍스터 1pc 당 $26.95(다른 메인 요리와 함께 주문 시 1pc 당 $24.95)
릴리하 베이커리 와이키키
오아후 섬의 맛집이자 빵지순례 명소인 릴리하가 와이키키에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겸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릴리하 베이커리는 1950년에 오픈한 유서 깊은 빵집으로 매일 아침 신선한 빵을 구워 현지인은 물론 여행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왔다. 가장 유명한 것은 식전 빵으로 제공되는 그릴 버터 롤. 평범해 보이지만 겉바속촉의 식감과 버터의 풍미가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릴리하 베이커리를 맛집으로 만들어준 코코 퍼프도 놓쳐서는 안 될 메뉴 중 하나. 슈크림 빵과 비슷한 코코 퍼프는 고소한 빵 위에 크림을 얹은 것으로 현지인들의 오랜 간식이다. 이외에도 햄버그스테이크, 돼지고기구이 등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캐주얼 요리를 선보인다.
2330 Kalakaua Ave #326, Honolulu
07:00~22:00
런치&디너 $19.95~, 로컬 페이보릿 $19.95~
밀리언 레스토랑
와이키키 명소인 알라모아나 근처에 위치한 한식당. 비비큐와 내장 구이, 고기 전골 등 다양한 한국식 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여행 중 기력이 떨어졌을 때 든든하게 식사하기 좋은 곳이다. 생갈비, 우설, 삼겹살 구이부터 치킨, 곱창전골 등 입맛을 돋우는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불고기다. 담백하면서도 달큰한 육수와 함께 고기, 야채, 버섯이 따로 나오는데 놀랄 만큼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밑반찬도 빠짐없이 맛있다. 특히 김치는 한국에서 먹는 것보다 맛있다는 소문이 자자할 만큼 유명하다.
871 Kapiolani Blvd, Honolulu
11:00~21:00
불고기 $35.95, 고기전 $23.95
일 루피노
와이키키 시내 중심의 로열 하와이안 센터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숙성 스테이크로 유명한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의 대표인 울프강 즈위너가 오픈해 믿고 먹는 맛집이다. 파스타와 스테이크, 피자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탈리안 요리를 선보여 저녁 시간에 가장 사람이 많다. 와인 또는 칵테일과 함께 저녁 식사를 즐길 예정이라면 오픈테이블 사이트(opentable.com)에서 미리 예약하는 편이 좋다. 아침 일찍 오픈해 조식 메뉴를 선보이기 때문에 근처 호텔에 머무는 여행객들은 이곳에서 아침 식사를 즐기기도 한다. 아침 메뉴로는 에그 베네딕트가, 저녁 메뉴로는 파스타가 인기다.
2233 Kalakaua Avenue, Royal, Center Building B level 1, Honolulu
09:00~22:00
봉골레 파스타 $30, 하와이안 피자 $24, 양고기 스테이크 $42
하드록 카페
세계 곳곳에 위치한 아메리칸 스타일 레스토랑 하드록 카페를 와이키키 비치 워크에서도 즐길 수 있다. 와이키키 칼라카우아 거리를 거닐다 보면 2층 규모의 독특한 외관을 갖춘 하드록 카페를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키치 하게 꾸며진 클래식 카를 지나 안으로 들어서면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하드록 굿즈들이 펼쳐진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후드 티셔츠부터 가방, 인형, 마그넷 등 없는 게 없다. 간신히 굿즈 숍을 통과해 2층으로 올라서면 웅장한 규모와 독특한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는 레스토랑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하드록 카페의 대표 메뉴는 오리지널 레전더리 버거. 한입 베어 무는 순간 두툼한 패티와 신선한 야채, 홈메이드 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감탄사가 터져 나온다.
280 Beach Walk, Honolulu
12:00~10:00
오리지널 레전더리 버거 $17.99, 핫 퍼지 브라우니 $1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