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2025.05.06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34
-참가비 죽녹원 3,000원 / 메타랜드 2,000원, 축제장 무료
전라남도 담양군에서 봄을 맞아 제24회 담양 대나무축제가 5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죽녹원·관방제림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주제는 ‘초록에 물든 담양, 대나무의 향연’으로, 대나무 숲의 청량함과 지속 가능한 자연의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2025 담양 대나무축제 기간 중 죽녹원과 관방제림 일대에서는 문화 공연, 전통 체험, 드론 경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이찬원, 김경호, 황가람, 황윤성 등 인기 가수의 축하공연 ▲대나무의 신성함을 기리는 죽신제 ▲죽순을 활용한 요리 대결 죽순요리 경연대회 ▲전국 드론 조종사들이 겨루는 드론스포츠 경연대회가 마련된다.
특히 어린이날(5월 5일)을 맞아 ▲대나무 드론 조립 체험 ▲베베핀 어린이 공연 등 가족 단위 프로그램이 강화됐다. 이외에도 ▲전국 청소년 그림그리기 대회 ▲담빛 청소년 댄스페스티벌 ▲대나무공예 체험 등이 운영된다.
또한 죽녹원의 야간 개장(무료)과 함께 드론 라이트쇼가 특별히 준비됐다. 대나무 숲에 조명을 비추며 펼쳐지는 국악 공연과 불꽃쇼는 방문객들에게 낭만적인 밤을 선사할 계획이다.
2025 담양 대나무축제의 자세한 내용은 담양 대나무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