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톱’ 이강인에게 밀린 스트라이커, 프랑스 대표팀에선 벨기에 상대 멀티골 폭발···‘PSG 주전 경쟁 더 치열해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랑달 콜로 무아니(25·파리 생제르맹)가 프랑스 축구 대표팀 전방에서 멀티골을 쏘아 올렸다.
콜로 무아니는 올 시즌 프랑스 리그앙 7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고 있다.
콜로 무아니는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유니폼을 입고 2022-23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32경기에서 15골 11도움을 올린 스트라이커였다.
콜로 무아니가 10월 A매치에서 보인 골 감각을 소속팀에서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랑달 콜로 무아니(25·파리 생제르맹)가 프랑스 축구 대표팀 전방에서 멀티골을 쏘아 올렸다.
프랑스는 10월 15일 벨기에 브뤼셀 킹 보두앵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A그룹 2조 4차전 벨기에와의 맞대결에서 2-1로 이겼다.
콜로 무아니가 펄펄 날았다. 콜로 무아니는 전반 35분 벨기에 수비수 바우트 파스의 핸드볼 반칙으로 얻어낸 페널티킥을 선제골로 연결했다.
로이스 오펜다의 동점골로 1-1로 팽팽하게 맞선 후반 17분이었다. 콜로 무아니는 뤼카 디뉴가 올린 크로스를 방향만 바꾸는 헤더로 연결해 벨기에 골망을 출렁였다.
콜로 무아니는 이날 소속팀 PSG에서 함께 뛰는 브래들리 바르콜라, 우스만 뎀벨레와 프랑스 공격을 책임지며 인상 깊은 활약을 남겼다.
콜로 무아니는 올 시즌 프랑스 리그앙 7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고 있다. 선발 출전이 2회에 불과하다.
콜로 무아니는 PSG 루이스 엔리케 감독에게 확신을 심어주지 못했다. 엔리케 감독은 스트라이커 무아니 대신 이강인을 제로톱으로 활용하는 등 전방의 새로운 주인을 찾는 데 주력해 왔다.
콜로 무아니가 PSG에 합류한 건 지난해 여름 이적 시장이었다. 콜로 무아니는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유니폼을 입고 2022-23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32경기에서 15골 11도움을 올린 스트라이커였다.
하지만, PSG에서의 첫 시즌 리그앙 26경기에서 6골 5도움을 기록하는 데 머물렀다. 선발 출전 횟수는 13회였다.
킬리안 음바페가 떠난 2024-25시즌 초반엔 입지가 더 줄었다. 반등의 계기가 필요했던 상황.
콜로 무아니는 음바페가 빠진 프랑스 대표팀에서 맹활약하며 10월 A매치 휴식기 후 도약을 예고했다.
PSG는 10월 A매치 휴식기 후 빡빡한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20일 스트라스부르와의 2024-25시즌 리그앙 8라운드를 시작으로 PSV 에인트호번(23일), 마르세유 원정(28일) 등을 이어간다.
PSG는 리그앙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등 출전하는 모든 대회 우승을 목표로 하는 팀이다. 리그앙은 물론 PSV와의 UCL 홈경기 역시 놓칠 수 없다.
콜로 무아니가 10월 A매치에서 보인 골 감각을 소속팀에서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다.
[이근승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희망의 끈 놓지 말라” 당부…크레용팝 초아, 자궁경부암 투병 고백 - MK스포츠
- 제니 ‘만트라’ 차트 1위, SNS 접속 불가... “무슨 상황?” - MK스포츠
- 나나, 과감한 시스루+백리스! 단연 독보적 보디라인 ‘감탄’ - MK스포츠
- 서동주, 인천에 뜬 무결점 몸매! 군살제로 탄탄 레깅스 핏 애슬레저룩 - MK스포츠
- 정말 한국 올 뻔…‘대표팀 감독 후보’ 카사스 감독, 궁금증 직접 해소 → “KFA와는 좋은 대화,
- 국민체력100 전국 체력왕 선발대회 개최 - MK스포츠
- “했던 실수 안 하면서 팀 돕겠다”…1차전서 천당과 지옥 오갔던 삼성 디아즈의 다짐 [PO] - MK스
- 만루포 한 방에 와르르...다저스, 메츠에 패배-에드먼 2타점 분전 [NLCS2] - MK스포츠
- 태국대표팀 최영석 감독 “한류 원조는 태권도” - MK스포츠
- “나도 김종규와 다시 만나 정말 기뻐” DB 김시래의 기대 “몸 상태 정말 좋다” [MK인터뷰] - M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