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 청하 "MBTI 최초 공개..ESTJ(엄격한 관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청하가 '정희'에서 MBTI를 최초 공개했다.
18일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이하 '정희')에는 최근 신곡으로 컴백한 청하가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청하는 자신의 MBTI를 최초로 공개했다.
청하는 "심리 선생님이 있다. 선생님과 따로 전문적인 MBTI 검사를 해봤는데, ESTJ가 나왔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이하 '정희')에는 최근 신곡으로 컴백한 청하가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청하는 자신의 MBTI를 최초로 공개했다. 청하는 "심리 선생님이 있다. 선생님과 따로 전문적인 MBTI 검사를 해봤는데, ESTJ가 나왔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는 e(외향)랑 i(내향)가 반반이다. 나머지 s랑 t는 항상 고정이고 나머지(e,j)는 바뀌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DJ 김신영은 "나도 전문적인 검사를 해서 INTJ가 나왔다. i중에 제일 i라고 하더라"라며 "자본주의 사회라서 나같이 내성적인 사람이 말을 잘하는 거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청하는 격하게 공감하며 "나도 혼자 있고 싶을 땐 잠시 i가 되고 편한 사람들과 있으면 바로 e로 성향이 변한다"라고 복합적인 성향을 밝혔다.
한편, 청하는 지난 11일 두 번째 정규앨범 '베어&레어 파트.1(Bare&Rare Pt.1)'으로 컴백했다. 청하가 전 트랙 작사 및 프로듀싱에 참여한 ‘베어&레어 파트.1’은 '인간 청하'가 들려주는 속 깊은 내면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스파클링(Sparking)'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2000만 뷰 돌파를 앞두고 있어 큰 기대를 모은다.
[이현주 스타투데이 인턴기자]
사진| MBC 보이는 라디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유희열, `스케치북` 떠난다…19일 마지막 녹화
- 강재준 "월 매출 3천만원 식당 폐업? 공황장애 때문"(`자본주의학교`)
- 아사다 마오 사망설 가짜뉴스...선 넘은 유튜브 채널 `뭇매`
- `정희` 청하 "댄서들에게 다이아반지 선물"
- 오은영 "결혼지옥 역사상 가장 심각한 부부"...무슨 사연?
- [포토] 성한빈, 뭔가 깜찍 - 스타투데이
- [포토] 아이키, 여유로운 미소 - 스타투데이
- 효진초이 ‘걸크러쉬 뿜뿜’ [MK포토] - MK스포츠
- 리정 ‘강렬한 센터 포스’ [MK포토] - MK스포츠
- 성한빈 “‘월드 오브 스우파’ 단독 MC 영광, 올라운더로 성장할 것”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