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이끄는 SSC 나폴리가 2024-2025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나폴리는 24일(한국시간) 홈에서 열린 칼리아리와의 리그 최종 38라운드 경기에서 스콧 맥토미니와 로멜루 루카쿠의 득점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습니다. 이날 승리로 나폴리는 승점 82점(24승 10무 4패)을 기록하며 2위 인터 밀란을 승점 1점 차로 제치고 스쿠데토를 들어 올렸습니다.
홈팀 나폴리는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격을 펼쳤고, 전반 42분 폴리타노의 크로스를 맥토미니가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하며 선제골을 기록했습니다. 후반 6분에는 루카쿠가 라흐마니의 도움을 받아 추가골을 터뜨리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이번 우승은 나폴리에게 통산 4번째 세리에 A 우승이며, 지난 2022-2023시즌 이후 2년 만의 정상 복귀입니다. 특히 지난 시즌 10위까지 추락했던 나폴리는 콘테 감독 부임 이후 완벽하게 재정비되어 우승을 차지하는 드라마를 연출했습니다.
이날 결승골을 기록한 맥토미니는 이번 시즌 맹활약을 펼치며 세리에 A MVP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이적한 맥토미니는 콘테 감독의 지도 아래 나폴리의 핵심 미드필더로 자리매김했으며, 루카쿠 역시 팀의 공격을 이끌며 우승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콘테 감독은 경기 후 "선수들이 정말 훌륭했다. 선수들이 최선을 다했기에 마땅히 받아야 할 우승이었다"며 감격스러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