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홀로 방황 끝내고 결혼 소식으로 인생 바뀐 연예인

결혼 소식 전한 연예인들

작년에는 22만여 쌍이 혼인한 것으로 집계됐다. 1년 전보다는 15%가 증가한 것으로, 증가율은 통계 집계 이래 역대 최대다. 코로나에 따라 혼인이 감소한 데에 따른 기저효과가 반영된 것이라는 의견도 있으며,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결혼을 장려하는 정책들을 펼치고 있는 영향도 일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연예인들의 결혼 소식 또한 늘어나고 있다. 지금부터는 최근 결혼 소식을 알린 연예인들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강은비

배우 강은비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방황하던 시기인 2008년에 한 친구를 만나 점점 긍정적으로 변하는 자신을 보면서 어쩌면 좋은 가정을 이룰 수 있겠다고 막연하게 생각했다”며, “그렇게 17년의 시간을 함께 보내다가 드디어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고 전했다. 강은비는 2005년 영화 ‘몽정기2’로 데뷔했으며, 2022년 개봉한 ‘어우동’ 이후 활동을 쉬고 있다. 신랑은 얼짱 출신 배우 지방생이었던 변준필로, 둘은 2025년 4월 5일에 결혼식을 올렸다.


윤하

가수 윤하는 자신의 공식 팬카페를 통해 “인생의 든든한 짝을 만나 결혼하게 되었다”며 결혼 소식을 알렸다. 신랑은 비연예인으로, 둘은 2025년 3월 30일 서울 모처에서 웨딩마치를 올렸다. 윤하는 2004년 데뷔한 싱어송라이터로, 2022년 발표한 ‘사건의 지평선’이 크게 흥행하면서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작년에는 정규 7집을 발매하고 데뷔 2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효민

그룹 티아라 출신의 효민은 한 매체의 보도로 인해 결혼 소식이 알려졌다. 효민은 금융 업계에 종사하는 비연예인과 지난 4월 6일 예식을 치렀다. 비연예인인 신랑을 고려해 결혼식은 지인들만 모인 자리에서 조용히 치러졌다. 효민은 지난 2009년 티아라로 데뷔해 많은 히트곡을 내며 사랑을 받았으며,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계백’, ‘천 번째 남자’ 등의 작품을 통해 배우로도 활동한 바 있다.


에일리

가수 에일리는 지난 4월 20일에 결혼식을 올렸다. 작년 11월 공식 팬카페를 통해 “이 모든 사랑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을 만나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며 근황을 전했다. 그녀와 백년가약을 맺는 이는 배우 출신 사업가인 최시훈이다. 에일리는 작년 3월 최시훈과 공개열애를 시작한 바 있다. 최시훈은 서울 동대문역 인근에서 음식점을, 압구정로데오역 인근에서는 다이닝바를 운영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김종민

가수 김종민 또한 에일리, 최시훈의 결혼식과 같은 날인 4월 20일에 식을 올렸다. 김종민은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결혼 소식을 전했다. 신부는 11살 연하의 비연예인으로 알려져 있다. 에일리, 최시훈의 결혼식과 같은 날에 치러진다는 점은 여러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코요테의 신지는 김종민은 물론 에일리와도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어, 누구의 결혼식에 갈 것인지가 관심을 샀다. 신지는 자신의 SNS를 통해 두 결혼식에 모두 참석할 예정임을 밝혔다.


김준호, 김지민

개그맨 김준호와 개그우먼 김지민은 2025년 7월 13일 결혼식을 올린다. 둘의 결혼식은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준호와 김지민은 KBS 공채 개그맨 선후배 사이이자 같은 소속사인 JDB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동료다. 둘은 앞서 지난 2022년 4월 공개열애를 시작했으며, 작년 12월에는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를 통해 공개적으로 프로포즈를 하고 약혼을 하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장우, 조혜원

배우이자 예능 프로그램에 활발하게 출연하고 있는 이장우는 배우 조혜원과 결혼식을 치를 예정이다. 이장우와 조혜원은 7년째 공개열애 중으로, 이장우는 작년 12월 MBC 예능 프로그램 ‘시골마을 이장우’를 통해 “내년 결혼을 준비 중”이라 밝힌 바 있다. 이장우와 조혜원은 2018년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을 통해 인연을 맺었으며, 자연스럽게 연인 사이로 발전한 것으로 전해진다. 둘은 함께 있는 모습을 유튜브, SNS 등을 통해 자주 비추고 있다.


남보라

배우 남보라는 2005년 당시 고1 때 11남매의 일상을 담은 MBC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 일요일 밤에’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인물이다. 본래 연예인을 지망하지는 않았지만 10곳 이상의 기획사의 제안을 받고 배우로 활동을 시작했다. 2006년 ‘웃는 얼굴로 돌아보라’로 데뷔해 ‘해을 품은 달’, ‘써니’ 등에 출연한 그녀는 비연예인 남성과의 결혼을 예고했다. 그녀는 예비신랑에 대해 “너무 좋은 사람”이라며 “옆에 있으면 항상 도움을 받는다”고 전한 바 있다.


박현호, 은가은

트로트 가수 은가은과 박현호가 백년가약을 맺었다. 둘은 지난 4월 12일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5살 연상연하 커플이었던 둘은 작년 8월 연인 사이임을 인정했으며, 동년 11월에 결혼 소식을 알린 바 있다. 당시 은가은은 결혼을 발표하며 박현호에 대해 “보이는 곳보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더 아껴주고 위해주는 따뜻함이 있다”며 “8개월 동안 만남을 이어가면서 현호 씨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고 전하기도 했다.


박하나

배우 박하나는 김태술 감독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결혼을 알렸다. 박하나는 SNS를 통해 “세상에서 가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다”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박하나는 2003년 혼성 그룹 퍼니로 가요계에 데뷔했으며, 배우로 전향해 ‘인형의 집’, ‘신사와 아가씨’, ‘결혼하자 맹꽁아’ 등의 작품에 출연했다. 포인트 가드로 KBO에서 활약한 김태술 감독은 농구 국가대표팀 주전 가드로 다수의 국제대회에 출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