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시간에 식당 대신 편의점 가는 이유
도시락 신상 10
편의점의 먹거리 질은 갈수록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과거의 편의점 도시락은 그저 한 끼를 때우는 데에 불과한 정도의 질이었지만, 지금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골라 먹을 수 있으며 맛과 영양의 측면에서도 만족할 수 있는 퀄리티를 선사한다. 프랜차이즈마다 고유의 스테디셀러 라인업을 갖출 수 있을 정도로 편의점 도시락은 소비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는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편의점 도시락 신상 제품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CU ‘한끼만족 7첩한상’
편의점 CU는 7첩 메뉴를 하나의 패키지에 가득 담은 신제품 ‘한끼만족 7첩한상’을 출시했다.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양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한끼만족 도시락 시리즈 2탄으로, 김치제육, 간장찜닭, 돈가스, 건새우볶음, 계란말이 등의 먹거리가 도시락 안에 가득 담겨서 제공된다. 호응을 얻었던 한끼만족 시리즈 1탄은 총 11개의 반찬으로 이뤄진 ‘한끼만족 11첩수반상’이었다. 한끼만족 7첩한상의 편의점 판매가는 5,500원이다.
GS25 ‘혜자로운 집밥’
편의점 GS25는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시리즈를 재단장했다. 김혜자 도시락은 고물가에 편의점 도시락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재출시된 상품으로, 누적 판매량이 3500만 개에 달한다. 재단장한 김혜자 도시락은 ‘가성비’와 ‘고품질’에 초점을 맞춰 반찬 구성부터 원재료, 용기 등을 전반적으로 보완했다. 시리즈의 상징인 계란프라이와 흑미밥은 그대로 유지한다. 리뉴얼된 혜자로운 집밥 김혜자 7첩반상의 매장 판매가는 5,700원이다.
이마트24 ‘토핑라면정식’
이마트24는 5천 원 미만의 가격에 라면과 밥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도시락 ‘토핑라면정식’을 출시했다. 2단으로 된 용기에 1단은 라면, 2단은 밥으로 구성된 도시락이다. 라면 용기에 표시선까지 뜨거운 물을 붓고 밥과 함께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조리하면 먹을 수 있다. 취향에 맞게 국물에 말아먹거나 따로 먹을 수 있도록 흰밥과 볶음김치, 단무지를 더해 구성했다. 토핑라면정식 스팸마요&콩나물라면의 매장 판매가는 4,900원이다.
CU ‘백종원 뉴 제육한판’
GS25의 도시락 제품군 중 푸짐한 양을 포인트로 삼은 제품의 얼굴이 김혜자라면, CU는 백종원이다. CU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함께 가성비 도시락 ‘백종원 뉴 제육한판’을 출시했다. 고추장 제육과 간장 제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제품으로, 밥 위에는 큼직한 햄이 올라가 있으며 다양한 반찬이 함께 들어간 구성이다. CU 편의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으로, 판매가는 4,900원이다.
이마트24 ‘고깃집 김치삼겹살 도시락’
이마트24는 고깃집에서 먹을 수 있는 메뉴를 모아서 도시락으로 만든 ‘고깃집 김치삼겹살 도시락’을 출시했다. 마치 직접 구워서 먹는 듯한 맛의 삼겹살과 특제 양념을 넣고 볶은 볶음김치가 주메뉴다. 여기에 고깃집 단골 반찬인 콩나물볶음과 구운 마늘구이, 어묵볶음 등의 다양한 반찬이 함께 들어가 있다. 고깃집에서 지글지글 구워 먹는 고기가 생각날 때 구매하기 좋은 도시락이다. 가격은 5,300원이다.
세븐일레븐 ‘맛장우 도시락 올데이뷔페’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4천 원 후반대의 가격에 다양한 반찬을 즐길 수 있는 ‘맛장우 도시락 올데이뷔페’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의 맛장우 시리즈는 음식의 맛과 양을 중시하는 이미지를 가진 배우 이장우를 모델로 삼은 간편식이다. 금번에 출시된 제품은 한식 뷔페 식당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반찬들로 구성됐다. 주된 반찬은 간장 양념 불고기로, 콩나물무침, 맛살볶음, 열무나물, 볶음김치 등의 기본 반찬이 더해진 구성이다. 가격은 4,700원이다.
GS25 ‘편스토랑 매콤흑당갈비덮밥’
편의점 GS25는 배우 이상우의 레시피로 만들어진 메뉴 ‘편스토랑 매콤흑당갈비덮밥’을 출시했다.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에 이상우가 출연해 선보여 우승을 거머쥔 메뉴로, 매콤한 흑당 소스로 맛을 살린 갈비가 올라간 덮밥 메뉴다. 갈비에 꽈리고추, 반숙란, 밥, 당면 등이 들어간 메뉴로, 필름지로 각각의 재료가 미리 섞이지 않도록 포장돼 제공된다. GS25에서 만날 수 있는 제품으로, 가격은 4,700원이다.
GS25 ‘제로밥상 최강제육덮밥’
편의점 GS25는 잘파세대 헬시플레저 트렌드 속의 로 스펙 푸드의 인기를 겨냥해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간편식 ‘제로밥상 최강제육덮밥’을 출시했다. 유튜브 채널 ‘팀키토’에서 론칭한 무설탕 한식 브랜드 제로밥상 IP를 활용한 콜라보 제품이다. 매콤한 특제 소스에 볶은 제육덮밥으로, 김가루를 더해 풍미를 높였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 당류를 크게 낮춰 건강과 맛을 모두 갖췄다. 가격은 5,700원이다.
GS25 ‘맛참 정찬 도시락’
편의점 GS25는 식품 기업인 동원F&B와 손을 잡고 ‘맛참 정찬 도시락’을 출시했다. 흰쌀밥 위에 동원F&B의 매운 참기름 참치를 올려서 비벼 먹을 수 있는 구성이다. 매운 참기름 참치는 고추참치에 참기름을 더한 듯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흰쌀밥과 잘 어울린다. 소시지, 생선가스, 떡갈비 등의 반찬이 함께 구성돼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6,300원이다.
GS25 ‘팔도 삼겹구이 한판 도시락’
GS25는 종합식품기업 팔도와 함께 팔도비빔장을 활용한 간편식 ‘팔도 삼겹구이 한판 도시락’을 출시했다. 팔도비빔장과 삼겹살 구이를 주 반찬으로 구성한 도시락으로, 고사리, 콩나물 등 나물과 곁들여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스틱형 팔도비빔장 소스도 함께 제공된다. 팔도비빔장 소스를 밥에 비벼서 먹어도 되고, 삼겹살 구이와 함께 매콤하게 즐길 수도 있다. 편의점 판매가는 5,9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