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두순, 안산 선부동에 월세 계약…300m 거리에 초등학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이 현재 거주하는 경기 안산시 단원구 와동 임대차 계약 만료로 관내 인근 지역으로 이사합니다.
안산시에 따르면 조두순이 2020년 12월 출소한 뒤 지금까지 거주한 와동의 다가구주택 월세 계약이 오는 28일 만료됩니다.
이후 조두순 아내는 선부동에 위치한 다가구주택을 알아보고 자신의 명의로 임대차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안산 부동산 중개업소들은 조두순과 임대차 계약을 맺지 않기 위해 그의 아내 신상을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근 지역 이사…아내 명의로 임대차 계약
안산시, CCTV 추가 등 방범 대책 강화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이 현재 거주하는 경기 안산시 단원구 와동 임대차 계약 만료로 관내 인근 지역으로 이사합니다.
안산시에 따르면 조두순이 2020년 12월 출소한 뒤 지금까지 거주한 와동의 다가구주택 월세 계약이 오는 28일 만료됩니다. 이에 선부동으로 이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존 거주지 건물주는 조두순 출소 당시 퇴거를 강하게 요구했지만, 조두순 측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건물주는 계약 만료에 따라 재계약을 연장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조두순 아내는 선부동에 위치한 다가구주택을 알아보고 자신의 명의로 임대차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안산 부동산 중개업소들은 조두순과 임대차 계약을 맺지 않기 위해 그의 아내 신상을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해당 다가구주택 건물주는 조두순의 아내인 줄 모르고 계약을 체결했다며, 입주에 부정적인 반응입니다. 하지만 보증금 전액이 납부돼 계약 해지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 이사를 희망한 곳은 현재 거주하는 곳에서 약 3㎞ 정도 떨어진 곳으로 비슷한 주거 환경입니다. 또 300여m 떨어진 곳에 초등학교가 있습니다.
안산시는 긴급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방범순찰 및 감시기능 유지 △와동 순찰초소 2개소 선부동으로 이전 △청원경찰 3개조 24시간 순찰 △방범용 폐쇄회로(CC)TV 10개 추가 △조두순 24시 모니터링 법무부 및 경찰과 정보 공유 △태양광 조명 100개 설치 △안심귀갓길 표지판 6개 설치 △여성안심 패키지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한편, 조두순은 2008년 12월 안산의 한 교회 앞에서 초등학생을 납치, 성폭행해 중상을 입힌 혐의로 징역 12년형을 선고받고 복역한 뒤 2020년 12월 12일 출소했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손흥민 빼더니 BTS 언급도 안해…북한, 월드컵 개막전 보도
- 심야 택시난, 이제 풀릴까?...″택시 부제 45년 만에 해제″
- ″지하철 타서 늦어요″ 핑계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지하철 사고건수 작년 '최다'
- ″왜 신입이랑 똑같은 연봉 받죠?″…삼성전자 3년차 직원들 불만 쏟아져
- 방탄소년단 ‘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6억뷰 달성
- ″몸 뜬 채로 15분간 이동″…폭 3미터 환승계단에 수백 명 몰려
- ″김건희 여사 심장병 아동 방문 때 '조명' 사용″ 장경태 의원 고발당해
- 수능 날 '성게 머리' 수험생 ″평소 스타일…방해됐다면 큰 죄″
- ‘브라질 첫 골’ 이근호 “카타르 첫 골 주인공은 바로~” [국영호의 스포츠人사이드 #23]
- 대통령실 ″이태원 참사 국가 보상 위한 특별법 제정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