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신형인가?”..국내서 포착된 의문의 자동차, 실루엣 자세히 보니..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닮은 모습 눈길
2025년 상반기 국내 출시 예정
스포티지/출처-기아

기아가 내년 상반기에 준중형 SUV ‘스포티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그릴과 헤드램프 분리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2021년 5세대 출시 이후 약 3년 만에 등장하는 모델이다. 기아 최신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해 신형 쏘렌토 및 카니발과의 패밀리룩을 이뤄냈다.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출처-Kolesa.Ru

스파이샷과 예상도를 통해 본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일체형이었던 헤드램프를 분리한 디자인으로 변화했다. 다만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 공간을 최소화하는 방식을 적용해 기존과 유사한 연결된 느낌을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측면에서는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추가되는 것 외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후면부는 테일램프 박스의 아웃라인이 눈에 띄게 변경됐다.

특히 테일램프 내부는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감싸는 ‘ㄷ’자 형태로 재디자인됐다. 제동등과 방향지시등의 그래픽은 수평형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출처-스포티지 NQ5 마니아

상품성 강화로 가격 인상 전망

실내에도 기아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할 전망이다.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최근 출시된 기아 차량에서 볼 수 있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티어링 휠 디자인 변경 등이 주요 변화로 예상된다.

추가적으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과 지문인증 시스템도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출처-스포티지 NQ5 마니아

파워트레인은 현행 스포티지와 동일하게 구성된다. 현 모델은 1.6L 가솔린 터보, 2.0L 디젤, 1.6L 가솔린 하이브리드, 2.0L LPG 등을 포함하고 있다.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출처-스포티지 NQ5 마니아

기아는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을 올해 하반기 공개하고 2025년 상반기 국내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할 계획이다. 상품성 강화로 인해 가격은 약 200~300만 원 가량 인상될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