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 때문에 뚜껑 열기 싫다면?" 음식물 쓰레기 악취 없애는 초간단 재료 6가지

픽데일리

코를 찌르는 음식물 쓰레기 냄새는 불쾌지수를 상승시킨다.

하지만 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로도 스멀스멀 올라오는 음식물 쓰레기 냄새를 줄일 수 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음식물 쓰레기 냄새 없애는 법 6

픽데일리

냄새나는 음식물 쓰레기엔 베이킹소다를 뿌려주면 좋다. 베이킹소다는 미생물 번식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 냄새를 중화하는 역할을 한다. 음식물 쓰레기 바로 위에 베이킹 소다를 솔솔 뿌려주면 간단하게 끝난다.

베이킹 소다는 음식물 쓰레기통에 베인 냄새를 없애는데도 좋다. 쓰레기통을 세척 할때 물을 가득 채우고 베이킹소다 한 컵 정도를 넣어 섞어준 뒤, 반나절동안 놔두면 쓰레기통에 베인 악취가 사라진다.

베이킹소다 대신 녹차 가루를 뿌려줘도 좋다. 녹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어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게다가 녹차 특유의 향긋한 냄새는 음식물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중화시켜준다. 녹차 잎이나, 티백을 뿌려줘도 좋다.

픽데일리

또한 커피가루도 악취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커피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데 이는 냄새제거에 효과적이다. 커피가루의 미세한 입자가 악취 분자를 흡수해 냄새를 줄여주며, 커피 특유의 강한 향이 악취를 중화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집에 먹다남은 믹스커피나, 커피 가루가 있다면 이것을 뿌려줘도 된다.

음식물 쓰레기 냄새를 없애는덴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구강청결제에 포함된 알콜과 향균제는 입 안에 남은 박테리아를 죽이는데 효과적이다. 마찬가지로 쓰레기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을 죽이는데도 효과가 좋다.

분무기에 구강청결제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준 뒤 쓰레기통 입구 주변에 뿌려주면 된다. 이를 싱크대 하수구에 뿌려주면 하수구 악취를 없애는데도 도움을 준다.

픽데일리

구강청결제 대신 소주를 이용할수도 있다. 소주에는 알코올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냄새 박테리아를 살균하고 없애는 효과가 있다. 냄새 원인 물질을 분해해 알코올이 휘발되면서 냄새도 함께 사라진다.

주방의 만능 세제 식초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식초는 강한 산성 성분을 가지고 있어,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억제하고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식초를 물과 1:1로 섞어 음식물 쓰레기 주변에 뿌려주면 된다. 쓰레기통 외부에도 뿌려 닦아주면 청소하는 효과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