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8010016633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02010000934

이에 대한 더본 코리아측의 입장.
“맞춤 제작 장비…우리는 구매자일 뿐” 더본코리아, 바비큐기기 의혹에 억울함 해명
https://www.kdf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5658
기사요약
1)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튀르키예에서 수입한 바비큐 장비가 현지 제조업체가 맞춤 제작한 장비라고 설명.
2) 통관 및 수입 절차는 수출입 전문 업체가 진행하였고, 더본코리아는 단순 구매자라고 주장.
3) 총 2대의 장비를 구매했으며, 이 중 1대에 감속 모터를 부착해 메뉴 및 장비 테스트만 진행.
4) 2024년 삼국축제 현장에서 약 3~4시간 시험 설치했지만, 성능 및 축제 성격에 맞지 않아 철수.
5) 해당 장비는 현재까지 보관 중이며 본격적인 활용 사례는 없다고 강조.
6) 더본코리아는 수입 주체가 아니며 불법 의도는 전혀 없었다는 입장.
``이거 우리가 수입 진행한거 아니에유` 시전...

....
다시 한 번 돌아보자.













....

문제가 되는 부분을 대략적으로 짚어 볼께요.
1. `수입 주체가 아닌 구매자`다.
주문하고 대금까지 지불하고, 유튜브에 나와서 수입 절차에 대해서 이야기까지 하고, 개조 의뢰까지 한걸 유튜브에 올렸쥬?
해명문에서..... 사양까지 결정했다고 이야기 했쥬? 수입 업체가 수입 진행하면서 더본측에 암말도 없었을까유?
관세법이 몰랐다고 하면 봐줘유? 나머지 법들은유? 신고 의무자가 누구에유?
2. "통관과 수입 절차는 수출입 전문 업체가 담당"
아까 말했쥬? 관세법상 통관 절차를 위탁했어도, 원 수입자의 책임은 고대로라구유. 그런데 뭐라구유? `수출입 전문 업체`라고유?
구글 검색 30분만 해봐도, 정부 사이트와 대행 업자들 사이트에서, 식품 기계 수입하려면 어떤 신고를 하고 수입절차를 밟아야하는지 다 나와유.
법만해두..... 관세법,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전안법), 식품 위생법. 대충 생각나는 것만 말해도 3개유.
그런데.... 수입하면서 식품위생법 주관 부서인 식약처에 신고를 안했다고유? 이게 지금 직구에유?
수입 과정에서 관세사랑 무슨 이야기를 했슈? 식약처랑 경찰에서 진술 잘해보세유....
3. "장비 중 1대에 한해 감속 모터를 부착" 및 "본격적으로 활용된 적은 없다"
.... 관세법이고, 전안법이고, 식품 위생법이고 `실제로 활용했는지` 아닌지가 중요한게 아녀유. 수입 시점의 신고 내역과 의도가 중요하쥬. 근데. 전기식 바베큐 기기를 왜 모터를 떼고 들어왔슈?
, 유튜브에서 본인이 그러셨쥬? `전기 장치가 들어가 있는 상태면 통관이 까다롭고, 거쳐야할 과정이 많아서`라고 했쥬?
...
대표님. 세금 내보셨쥬? 세무서에서 탈세 혐의로 신고 받고 조사 받을 때, `세무사가 시키는 대로 했을뿐`이라고 하면 뭐라고 하겠슈?
관세청의 관세법이랑 KC인증이 있는 전안법이랑, 식약처의 식품위생법 관련 인증은 다를까유?
나는 모르겄슈.... 변호사 잘 쓰셔야할거에유....
그리고 백대표님. 전국민 앞에서, 홍탁집 아들에게 사람되라고 호통칠 때 뭐라고 하셨슈?
...
백종원 (골목식당 방송에서 포방터 홍탁집 아들을 나무라면서)
"세상을 XX 우습게 아네, 이 사람이 진짜... 이게 이게 말이 되는 줄 알아? 지금? 세상이 그렇게 호락호락한 줄 알아? 당신이 생각해봐. 다 속아 넘어갈 거 같지? 이게 차라리 누구 잠깐 속여서 끝날 일이면 난 속아주겠어. 이건 근데 속아줘서 될 일이 아니야, 이 사람아! 잠깐 넘어가면 뭐할 거야? 어차피 다 알게 될 건데? 세상이 얼마나 무서운지 모르지? 알 거 아니야? 겪어봤다메? 당신이 만나본 사람이 대충대충 해서 얼마나 속아 넘어갔는지 몰라도 이건 안 그래! 방송 나가면 보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 줄 알아? 짧은 지식이나 짧은 어설픔 갖고 못 속이는 거야. 세상을, 방송 때문에 얼마나 여기에 관심을 갖고 있을건데 사람들이? 안 무섭지, 지금? 몰라서 그런 거야! 이게 얼마나 무서운지 알아? 방송 한 번 나가면? 어떻게 얼굴 들고 다니라고 어머니는? 하지 마라. 차라리 이렇게 할라면 진짜로 앞에 했던 거 다 잘라 낼 테니까. 이게 뭐야, 지금?"
"이런 썩어빠진 생각으로 뭘 하겠다는 거야? 손님 많아지면 사람 두고 (장사) 할라 그랬냐? 카운터에 앉아 갖고 왔다갔다 돈 계산하려고 그랬지? 이런 썩어빠진 생각으로 뭘 하겠다는 거야? 어휴, 참 돌겠네, **... 이거 쉬운 일 아니야, 음식점. 음식 만드는 게 쉬운 게 아니라, 자기 자신하고 싸워야 돼, 이거. 누구는 뼈 묻어서 식당에서 주방에서 여태까지 일하고 다 성공했겄냐? 누구는 그만큼 생각이 없고 욕심이 없어서?"

....
대표님. 정신차리세요... 좀..... 지금 방송이 중요한게 아니에요. 유튜브에서 대국민 사과 해도 이미 늦었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