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우와 듀엣 무대 펼치던 '해병대 일병'의 최근 모습

'판타스틱 듀오' 김연우 편에 나왔던
해병대 아기병사를 기억하시나요?

아기병사가 데뷔해
김연우를 다시 만난 이야기
같이 알아볼까요?

‘판타스틱 듀오 시즌2’에 ‘해병대 아기병사’로 출연한 조연호의 근황이 알려졌다.

지난 23일 MBC ‘복면가왕’에서 ‘팔도사나이’의 정체가 조연호로 드러났다. 군복을 입고 출연한 조연호는 “실제 군 복무 시절에 입었던 전투복”이라고 밝혔다.

이날 ‘판타스틱 듀오’ 김연우 편에 출연한 적 있다고 밝힌 조연호는 “(김연우가) 면회를 가겠다고 말씀을 해주셨는데, 진짜 오셨다”고 전했다.

이어 “세 시간 정도 선배님 군대 이야기만 들었다. ‘나 때는 병장이 10개월이었다’ 이런..”이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판타스틱 듀오’에 출연했을 때, 조연호는 특유의 맑은 음색과 호소력 짙은 가창력으로 김연우의 극찬을 받았다.

더 팬

이후 음악 예능 프로그램 ‘더 팬’에 출연한 조연호는 김범수의 ‘사랑해요’를 불러 심사위원 보아에게 “가수로서 부러운 자유자재의 발성을 가졌다”고 평가받았다.

조연호는 2020년 미스틱스토리 소속 발라더로 첫 앨범을 낸다. 미스틱스토리에서 박재정 이후 4년 만에 내놓는 신인 남자 발라드 가수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내일은 국민가수

조연호는 싱글 발매를 앞두고 “노래를 시작하면서 지금까지 그려온 꿈의 방향으로 한 발짝 내딛게 되어 벅차오르고 행복하다”고 전했다.

2022년 조연호는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에도 출연해 최종 8위를 기록하며 또 한 번 실력을 입증했다.

Instagram@kite.island

지난 3월, 조연호는 새 싱글 ‘반대로 걸어요’를 발매했다. ‘반대로 걸어요’는 어떻게든 피해 보려 해도 마주 보게 되고, 같은 방향을 걷던 두 사람이 끝내 다른 방향으로 돌아서 걷게 되는 이별의 상황을 그린 곡이다.

조연호는 “데뷔곡을 선물해 준 형들과의 두 번째 작업이었고, 음악적인 고민과 걱정들이 너무나도 저를 괴롭히던 때 하나하나 다시 배우면서 열심히 노력하고 정성 들여 만들어 낸 노래입니다”라며 곡을 소개했다.

누리꾼들은 “국보급 연유 보이스”, “조연호만이 가능한 탄탄하고 섬세한 미성”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연호는 “대한민국에서 발라드 장르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가수가 되고 싶다. 많이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