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158cm라는데...” 톱모델의 키 크는 비결
새로운 ‘미운 우리 새끼’로 모델 겸 방송인 한혜진이 합류했습니다! 미모의 어머니와 함께 출연해 더욱 화제를 모았는데요... 한혜진은 어머니와 외모와, 성격, 자기관리까지 똑닮아 눈길을 끌었어요!
‘母벤져스’에 새로 합류한 한혜진의 어머니는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등장부터 칭찬세례를 받았습니다.
딸 한혜진이 어머니의 첫 녹화 현장에 함께 해 연신 스타일을 점검했고, 母벤져스는 “이런 딸이 있는 게 축복이다”라며 부러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해요!
그런데 어머니의 키는 생각보다 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머니는 한 방송에 출연해 “키는 158㎝다”라고 밝힌 바 있죠.
177cm의 큰 키를 자랑하는 한혜진은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자신이 남들보다 키가 클 수 있었던 비결로‘이른 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꼽았어요.
"부모님이 키가 그렇게 크지 않으시고, 남동생도 나보다 조금 작다. 키 크는 팁은 이른 저녁에 침대로 가서 잠을 많이 자는 것이다. 잠자는 게 키 잘 크는 열쇠"
실제로 수면은 키 성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이 성장호르몬 생산량과 반응성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자는 동안 왕성하게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은 신체 조직과 세포를 회복시키고 새로 생성시키는 작용을 해 키 성장을 돕는다고 해요.
특히 성장호르몬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 가장 활발히 분비되기 때문에 밤 10시 이전에 잠에 드는 것이 좋다는 것이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