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에 꼭 가봐야 하는 해외여행지 BEST8 (+경비)
벌써 2023년 마지막달인 12월이 다가왔습니다. 부쩍 추워진 날씨에 많은 분들이 여행보다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놀거리를 찾으실텐데요. 그렇지만 오히려 겨울에 가면 더 좋은 해외여행지가 있습니다.
추운 한국과는 달리 따듯한 동남아 휴양지부터 추울수록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마켓들과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오로라의 향연, 또 눈 시려울정도록 아름다운 설원까지 그래서 오늘은 12월에 가면 더 좋은 해외여행지 8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12월 해외여행지 BEST8 >
1. 베트남 나트랑
2. 일본 삿포로
3. 대만 타이페이
4. 독일 뉘렌베르크
5. 미국 뉴욕
6. 하와이
7. 핀란드 라플란드
8. 사이판
베트남 나트랑
✅ 3박 4일 경비 : 100~150만원
✅ 항공권 가격 : 33만원
베트남 중부 해안에 자리잡은 나트랑은 다른 베트남 도시들과 달리 비교적 한적한 지역인데요. 깨끗한 해변과 작은 섬들이 있어 여유롭게 휴양을 하듯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나트랑 여행에서는 투명한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섬 투어를 하며 산호초와 해양생물 사이에서 수영하고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나트랑에서 유명한 빈펄 나트랑 리조트는 리조트내에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 하루종일 리조트 안에서 놀아도 충분할 정도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웅장한 포나가르사원을 방문하거나 홍쫑 곶에서 눈부신 석양을 감상하고 나트랑 야시장에서 다양한 음식과 베트남 특유의 길거리 음식을 맛보는 것도 나트랑 여행의 묘미입니다.
일본 삿포로
✅ 3박 4일 경비 : 135 ~ 150만원
✅ 항공권 가격 : 60만원
한국과도 가깝고 한국인이 사랑하는 일본은 4계절 언제나 부담없이 가기 좋은 곳인데요. 특히 겨울이면 많은 분들이 일본 최북단 훗카이도의 삿포로를 찾으십니다.
일본 최북단 훗카이도는 겨울 적설량이 굉장히 많아 초겨울부터 황홀한 구경을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삿포로 근교인 비에이는 2m가 넘는 눈벽을 볼 수 있으며 끝없는 설원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세계 3대 눈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 축제는 매년 삿포로 시내 전역에서 개최되어 다양한 눈 조각과 화려한 라이트쇼 눈을 활용한 다양한 엑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만 타이페이
✅ 3박 4일 경비 : 70 ~90만원
✅ 항공권 가격 : 30만원
한국에서 두 시간 거리, 가까운 대만은 언제나 인기 있는 여행지인데요. 특히 수도인 타이페이에는 볼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많아 항상 다양한 국적의 여행자들로 넘쳐 나는 곳입니다.
특히 타이페이는 3박 4일 코스로 알차게 다녀올 수 있는데요. 하루 타이페이 근교를 구경할 수 있는 예스진지투어로 대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타이페이 시내에서는 타이페이101 타워에 올라 야경을 감상하고 대만의 야시장에서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어 식도락 여행으로 제격인 곳입니다.
독일 뉘렌베르크
✅ 7박 9일 경비 : 270 ~320만원
✅ 항공권 가격 : 119만원
독일 뉘른베르크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무려 400년의 역사를 가진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독일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12월 초 부터 구시가지 광장을 중심으로 약 200여 개의 상점이 들어서며 다양한 크리스마스 소품들을 판매하기 시작합니다.
이색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테마 뉘른베르크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국가별, 연령대별 부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푸드 부스에서는 독일 전통 크리스마스 먹거리인 따뜻한 와인 글루바인과 계피향 과자 렙쿠헨을 맛볼 수 있어 겨울철 꼭 가야하는 여행지입니다.
미국 뉴욕
✅ 10박 11일 경비 : 400~500만원
✅ 항공권 가격 : 170만원 (1회경유)
뉴욕의 크리스마스 시즌은 전세계적으로 굉장히 유명한데요. 도시 전체가 12월이면 들뜬 분위기로 가득해 길을 걷기만해도 행복해지는 기분입니다. 특히 12월 뉴욕은거리마다 셀 수 없는 불빛과 마법 같은 장식으로 가득한데요.
매년 거대한 크리스마스트리가 록펠러센터에 밝혀지고, 5번가의 상점들의 쇼윈도는 아름답게 장식되어 뉴욕에 방문한다면 꼭 봐야하는 명소입니다.
그 외에도 뉴욕 크리스마스 시즌 뉴욕 전역에는 각종 행사를해 굳이 특별한 곳을 찾아가지않더라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가득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하와이
✅ 4박 6일 경비 : 240 ~290만원
✅ 항공권 가격 : 100만원
하와이는 거의 일년 내내 햇살이 비추기 때문에 언제든 방문해도 좋은 여행지인데요. 평균 주간 온도는 여름에는 29°C이며 겨울에는 26°C로 연중 따듯해 겨울철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푸른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하와이 해안 인근의 해수 온도도 별로 변화가 없으며 연중 평균 23°C를 유지해 겨울에도 서핑, 스노우쿨링등 다양한 해양 엑티비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 따듯한 날씨덕분에 썸머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하와이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장한 서퍼들이 서핑을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라 많은 분들이 해안가에 앉아 구경을 하는 진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핀란드 라플란드
✅ 7박 9일 경비 : 300 ~350만원
✅ 항공권 가격 : 120만원 (1회 경유)
핀란드 라플란드는 핀란드 북부를 아우르는 지명인데요. 산타마을이 있는 로바니에미를 필두로 케미, 이발로, 오울루 등 크고 작은 마을이 군데군데 흩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핀란드 라플란드에서는 산타클로스 빌리지를 구경하며 산타클로스를 만날 수 있고허스키 썰매와 얼음낚시등 다양한 겨울 엑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곳의 백미는 겨울철 오로라 현상을 볼 수 있다 점인데요.
밤이 되면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오로라 헌팅을 하며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기에 겨울철 꼭 가야하는 해외여행지입니다.
사이판
✅ 4박 5일 경비 : 160 ~200만원
✅ 항공권 가격 : 74만원
사이판은 태평양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4시간 대의 짧은 비행과 온화한 연중 기온으로 아동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여행객, 태교 여행등 휴양을 위한 여행객들의 방문이 많은 여행지입니다.
사이판에는 럭셔리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리조트들이 가득한데요. 액티비티, 이동의 편리함 등을 갖춰 각양각색인 가족들의 취향을 만족시켜 주는 매력적인 여행지라고 합니다.
또 사이판 섬은 매우 작아 가로지르는 데 30분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호캉스가 지겨울 때는 북부와 남부로 나누어진 관광 명소들을 가볍게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