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일(수) 오후 3시, 아이온2의 긴급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다. 이번 방송은 런칭 이후 발생한 이슈에 대한 상황에 대한 사과와 함께 향후 대응 방안 및 BM을 포함한 개선사항에 대한 내용이 언급되었다.
먼저, 월간 큐나 상품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해당 상품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나 안일하고 판단이 짧았던 부분을 인정하며, 임시점검 이후 제거될 계획임이 전해졌다. 사과의 의미로 해당 상품에 포함되어 있던 전투 강화 주문서 100장과 영혼의 서 50개를 모든 유저에게 전체 지급한다. 임시 점검은 오후 4시 30분으로 예정되어 있다.
출시 이후 발생한 버그에 대한 이야기도 전했다. 사전 캐릭터 선점 이후 접속이 불가능한 문제는 임시점검 이후 수정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스라펠과 시엘 등 서버 생성 제한 문제는 해제가 진행될 때마다 별도 공지로 안내가 진행된다.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변경점도 있다. 인게임 재화 '키나'의 소모량이 크게 개선된다. 스킬 초기화, 데바니온 노드 초기화에 필요한 키나 소모량을 크게 낮추고, 잡화 상점 판매 물품 가격도 절반으로 줄인다. 또한 성장에 허들이 되는 퀘스트의 처치수 감소, 필드 보스 몬스터 난도 하락 등을 예고했다.
모바일 환경에는 어시스트 기능이 도입된다. 모바일 플레이 시 겪게 되는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기에 결정했다는 배경 설명이 더해졌으며 완전 자동화보다는 스킬 사용 등의 편의성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PC 환경에서는 도입을 고려 중인 내용으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