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떠난지 2년만에 강남에 재오픈한 '파파이스' 햄버거 근황

국내 시장 철수 2년만에!
드디어 돌아온 파파이스
정말이지 너무 보고팠다구♥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0*

다들 연말이라 맴이 괜히 들뜨고 설레지 않나요? 밥심도 그래요. 12월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후후. 곧 크리스마스도 다가오잖아요.

BUT 밥심이 12월을 기다린 또다른 이유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파파이스 재오픈! 2년 전에 국내 시장을 철수해 제 맘이 얼마나 아팠는지 몰라요. 파파이스 특유의 맛은 다른 곳이 절대 대체할 수 없다 생각했거든요.

한국에서 철수한 파파이스가 2년 만에 다시 돌아왔어요~ 파파이스는 강남점, 구로디지털단지점, 화곡점 총 3개 매장을 연달아 오픈하는데.. 오늘이 바로 오픈 첫 날! 이 순간을 얼마나 기다려 왔단 말입니까 ㅠ_ㅠ

확실히 첫날이라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게다가 재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도 진행하고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더욱 몰리는 느낌쓰 ㅇ_ㅇ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안내 스태프도 많이 배치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많은 인파에도 불구하고 전혀 혼잡하지 않았다는..! 스태프의 안내에 따라 줄을 요리조리 서가며 대기하면 돼요.

네.. 약 1시간 만에 매장 안으로 입장한 밥심입니다.. 오늘이 정말 추운 날이였는데 밖에서 한 시간을 기다렸어요. 흑흑. 그럼에도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섰다는 건, 그만큼 파파이스의 재출시를 기다렸다는거겠죠?

한국 철수의 아픔을 만회하기 위해서일까요. 이번에는 정말 열심히 준비한게 느껴지더라구요. 한국인 입맛에 맞춰 개발한 특제 소스를 넣은 한정 메뉴 'K-버거'까지 출시!

네.. 매장 안에서 또 1시간 대기를 하고나서 총 2시간을 기다려 선 키오스크에요. 밥심은 오픈 시간인 10시가 훌쩍 지난 12시 쯤 주문했는데요~ 아직도 선착순 500명 무료 치킨박스의 재고가 남아있더라구요~ 기다린 보람이 있다★

K-치킨샌드위치도 넘나 궁금하지만, 밥심은 정말 그리웠던 파파이스의 클래식 버거를 PICK! 그리고 파파이스는 감자튀김도 맛집인 거 아시죠? 세트로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대기하는데 매장 안에서 다양한 영수증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영수증을 제출하면 확인 후 코인을 지급하는데, 요 코인을 이용해 뽑기를 할 수 있어요. 세트 이용권까지 나온다는데.. 밥심은 엽서 교환권 당첨.

파파이스 클래식 치킨샌드위치 세트
가격: 7,800원

매장 이용은 더 대기를 해야 한다는 안내를 듣고, 후다닥 포장해온 밥심. 2년 만에 다시 마주한 파파이스 햄버거와 치킨이 정말 반갑네요♥️

세트는 모두가 알듯이 버거, 감자튀김, 음료 구성이에요.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치킨과 비스켓은 오픈 행사로 받은 무료 치킨박스이니 참고해요~

파파이스 클래식 햄버거는 야채가 들어가 있지 않네요? 야채가 없어서 그런지 정말 겉보기에 심플 그 잡채. 하지만 사람들이 파파이스 버거가 맛있다고 극찬하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먼저 크기와 중량을 쟀어요. 왼쪽 상단은 버거 총중량! 야채가 들어있지 않은데도 280g으로 꽤나 묵직함을 자랑해요.

오른쪽 상단에는 패티만 따로 빼서 무게를 재봤어요. 와.. 패티가 얼마나 큰지 버거 중량의 약 2/3을 차지하네요 ㅋ_ㅋ 패티는 세로 13cm, 가로 10cm로 성인 여성 손 크기와 비슷!

번을 살짝쿵 들어 봤는데.. 안쪽도 심플 그 잡채. 하얀색 소스와 함께 피클이 총 4조각 들어가 있어요. 과연 이 햄버거에서 피클 역할이 얼마나 될까 의문이 든 갯수ㅎ..

보셨다시피 버거는 번 사이에 피클과 소스 그리고 치킨 패티로 이루어져 있어요. 앞다퉈 풍성한 버거를 선보이는 요즘 햄버거와 다르게 정말 심플하죠? 

그러나 패티가 지이인짜 역대급으로 두툼하고 커다랗다는 ..ㅇ_ㅇ 그래서 그런지 가성비가 떨어진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았어요!

한 입 먹었는데.. 이럴수가! 진짜 넘나 맛있잖아요@@ 패티의 풍미가 장난없음 주의! 튀김옷은 바삭바삭하고 살짝 매콤한데, 치킨 속살은 정말 부드럽더라구요. 살짝 후추향의 시즈닝이 느껴지는 것 같기도.

매콤하고 촉촉하고 바삭한 치킨에 달콤고소한 마요 소스가 합쳐지니 환상. 그리고 은근히 요 피클이 제역할 톡톡하게 하더라구요! 4개 뿐이라 실망했었는데, 딱 적당했어요.

오픈 첫 날인 16일부터 선착순 500명에게 총 3일간 요 치킨 박스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해요. 무료 증정이라고 해서 퀄리티 떨어지지 않아서 더 만족만족. 게다가 그리웠던 파파이스 치킨까지 두 조각 들어가 있으니 더 좋네요~

파파이스는 사이드 맛집인 거 모르시는 분들 없게 해주세요.. 버거와 치킨도 물론 JMT이지만, 감자튀김과 비스켓 또한 인기 메뉴에요.

먼저 매니아가 많다고 알려진 파파이스 비스켓. 강한 버터향 스콘에 딸기쨈 듬뿍 뿌려 먹으면 요만한 간식이 또 없어요. 이 특유의 목막힘.. 대환영 ㅋ.ㅋ

자자 다음은 파파이스의 감자튀김인데요. 이건 더이상 사이드 메뉴가 아님! 바로 케이준 감자튀김의 원조이기 때문이죠~ 한 때 요 케이준 감자튀김을 사용하는 혁신을 일으켰더랬죠..★ 지금은 맘스터치같이 케이준 감튀를 사용하는 가게들이 늘고 있지만.. 그래도 원조는 원조다!

오랜만에 먹어본 파파이스! 저어엉말 그리웠어요♥️ 철수 이후 서글픈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 준비 만땅해서 더 강력히 돌아왔더라구요. 

밥심의 주관적인 평가

에디터B ★★★★ 4점 / 파파이스가 돌아왔다!

파파이스 치킨패티 다들 보셨나요.. 햄버거를 먹는데 치킨도 따로 먹는 느낌같이 치킨패티가 엄청 맛있었어요. 포장해왔는데도 치킨패티가 바삭했고 매콤해서 그런지 물리지 않았어요. 피클맛이 좀 강했지만 아주 맨족!

에디터K ★★★3점 / 재구매는 당연 YES

파파이스 is 뭔들 (^^)  넘나리 파파이스를 애정하는 1인이라 그런지 재오픈 소식만 기다렸는데요. 두툼한 치킨 패티에 입에서 녹는 부드러움! 거기다 특유의 짭조름한 간.. 두번.. 아니 세번.. 계속 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