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치아 입도세 이후 어떻게 될까?" 9월 이탈리아 최신 여행 정보!
🙋♀️부옹 조르노~(Buongiorno)
곧 다가올 연휴에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 있으시죠?
오늘은 9월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이탈리아의 최신 여행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가져왔습니다.
이탈리아 기본 여행 정보
✈️비행 시간: 13시간(직행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 기준)
⏰시차: 시차 7시간(서머 타임), 8시간(윈터 타임)
☀️날씨: 최저 20도 최고 31도(8월 기준)
✅비자: 무비자 입국 최대 90일
이탈리아 지도 한 눈에 보기
이탈리아는 유럽 대륙의 중부에서 지중해로 비죽이 나온 장화 모양의 반도와 주변의 부속 섬(시칠리아, 사르데냐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 나라입니다. 이탈리아는 크게 북부, 중부, 남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북부는 이탈리아의 경제를 선도하는 산업 도시가 많고, 중부는 중세와 르네상스의 찬란한 유산을 간직한 중소 도시가 주를 이루며, 남부는 지중해의 아름다운 풍경과 도시의 때가 묻지 않은 순수한 매력을 간직한 작은 마을이 많습니다.
"무엇이 달라 졌을까?🤔"
2024년 이탈리아 최신 여행 정보
1. 판테온, 유료 입장으로 전환되다?!
로마 시대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판테온’ 지금은 이탈리아의 수많은 위인들이 잠들어있는 국립묘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역사적인 중요도와 관광지로서의 인기가 상당한 곳임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무료 입장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2023년부터 유료(€5) 입장으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무료입장의 시절을 기억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아쉬울 수도 있지만 입장료가 높은 편은 아니니 꼭 한번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료화가 되면서 사전 예약제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성수기에는 어느 시간대든 예약 없이 방문했다가는 기본 1~2시간 줄을 서야 할 수도 있으니 미리 예산과 시간을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얼죽아’ ‘아아메’는 주목! 로마 스타벅스 오픈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탈리아인들은 커피에 대한 자부심이 너무 강해 스타벅스가 들어오지 못한다는 것이 정설인 것처럼 여겨졌는데요. 2019년, 밀라노에 스타벅스 1호점이 생기며 이 오랜 ‘썰’은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사실 이탈리아인의 커피에 대한 자부심은 진짜기 때문에 다른 나라들처럼 스타벅스가 동네 골목까지 파고들지는 못하고 있으나, 그래도 주요 도시에는 하나둘씩 지점을 내고 있는 중입니다. 2019년 밀라노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피렌체, 2023년에는 로마에 지점을 냈습니다. 처음 문을 열었을 때는 줄이 수십 미터씩 늘어섰지만 지금은 한가한 편이이라고 합니다.
3. 베네치아 입도세 진행 후 계획이 어떻게 될까?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관광도시 베네치아에서 2024년 여름 성수기에 한정적-시범적으로 입도세를 받았는데요. 14세 이상의 당일치기로 여행하는 관광객이 대상이 되었습니다. 베니스 시에서는 당일 여행객이 줄어듦과 동시에 해당 기간 동안 240만 유로(한화로 약 35.7억 원)의 수입을 얻었습니다.
특정 시기에 시범 운영으로 시작했으나 향후에도 진행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베니스 시에서는 성수기의 경우 입장료에 추가 입장료를 더 내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 여행에서 베니스를 방문한다면 출발 전 꼼꼼하게 여행 정보를 보고 떠나는 것을 추천드려요.
- 신발은 무조건 밑창 두꺼운 것으로 신고 가기!
이탈리아는 ‘돌바닥’ 보도가 많아 밑창이 얇으면 바닥의 울퉁불퉁함 때문에 금방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50만 독자가 선택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무작정 따라하기 이탈리아>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이탈리아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
🙋이탈리아 도시별 유명 포토 스팟이 궁금한 사람
🙋고민만 하다가 출국 일정이 다가온 사람
🙋보장된 맛집과 여행 정보가 필요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