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당일치기 여행으로 딱"... 봄꽃 명소 가득한 수원 가볼만한 곳 추천 TOP 5

조회 7,5902024. 2. 27.
봄 나들이는 수원이 딱이네
봄꽃 향기 가득한 수원 가볼만한 곳 추천
온라인 커뮤니티

며칠 추운 날씨가 계속되더니 어느순간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며 봄이 성큼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봄이 되면 거리 곳곳에서 하나 둘 꽃들이 피어나며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하죠.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수도권 당일치기 여행지로 추천하는 수원의 봄꽃 명소 5곳을 추천합니다. 벚꽃부터 장미, 양귀비 등 다채로운 봄 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수원으로 주말 나들이를 나서보세요.

1. 수원화성 남포루 - 벚꽃
✔ 경기 수원시 팔달구 교통 6-197
온라인 커뮤니티

인기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촬영지로 알려져있는 수원화성 남포루입니다. 성곽의 동그란 터널 주위로 벚꽃 나무가 심어져있어 고즈넉하면서도 낭만적인 벚꽃 풍경이 펼쳐지는 곳인데요.

남포루까지는 약 10여분 정도 소요되는 계단길을 통과해야합니다. 아름다운 벚꽃 풍경을 보기 위해서는 작은 수고스러움이 필요한 것인데요. 많은 분들이 행궁동의 카페 등에서 음료를 포장해 도착한 뒤 목을 축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평탄한 아스팔트 길을 벚꽃 터널이 감싸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계단 이후로는 가파른 길이 없습니다. 산책 도중 마주하는 너른 들판 위에서는 돗자리를 펴고 벚꽃 피크닉을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2.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 겹벚꽃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온라인 커뮤니티

수원 영통구와 용인 기흥구 사이에 위치해있는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입니다. 캠퍼스가 전체적으로 평탄해 가볍게 걷기에도 좋은데요. 이국적인 시계탑과 대학교 건물을 배경으로 풍성하게 피어난 벚꽃들이 장관을 이룹니다.

캠퍼스의 길 양 옆으로 벚꽃나무들이 즐비해있어 벚꽃 터널을 쉽게 마주할 수 있는데요. 이국적인 정원이 있는 도서관 구역도 숨은 벚꽃 포토존입니다. 봄이 한창일 때에는 많은 나들이객이 경희대로 몰려와 주차 및 출차가 혼잡한 점 참고하시면 되곘습니다.

3. 화홍문공영주차장 - 장미
✔ 경기 수원시 장안구 팔달로 280
온라인 커뮤니티

행리단길이나 방화수류정, 수원화성 등을 방문하면 한 번쯤 이용해봤을 화홍문 공영주차장입니다. 봄이 되면 공영주차장을 둘러싼 담장이 흰 색과 빨간색의 장미로 가득 채워지는데요. 풍성한 장미벽은 꽤 높고 길게 펼쳐집니다.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행궁동 곳곳의 감성적인 카페와 레스토랑의 외벽을 유심히 볼 것도 추천하는데요. 붉은 벽돌 담장이나 흰색의 가게 울타리를 감싸고 피어난 장미 포토존을 행궁동 곳곳에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탑동시민농장 - 양귀비
✔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55
온라인 커뮤니티

5월 중순부터 6월 중순까지 봄이 끝나갈 무렵, 수원탑동시민농장의 들판은 주홍빛의 양귀비로 채워집니다. 이 시기 한 켠에는 연꽃으로 가득차있어 한 곳에서 두 가지의 꽃 구경을 할 수 있는데요.

붉은 양귀비 사이로 보라빛의 수레국화가 피어있기도 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살랑이는 봄 바람이 불어오면 주황빛의 파도가 일렁여 눈을 즐겁게 해주기도 하죠.

5. 광교호수공원 - 벚꽃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65
온라인 커뮤니티

수원 광교 신도시에 위치한 광교 호수공원은 원천호수와 산대호수를 둘러싼 수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봄 나들이 명소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봄이 되면 산책로와 공원 곳곳에 분홍빛 벚꽃이 활짝 피어나는데요.

공원 구석구석을 돌다보면 풍성한 벚꽃 터널길, 높고 큰 벚꽃나무 스팟 등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는 공원에 조명이 켜져 환상적인 야간 벚꽃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수변 산책로를 따라 호수에 반영된 벚꽃이 군데군데 숨어져있어 찾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