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보다 더 좋아요"... 일본 교토 가볼만한 곳 TOP5

온라인 커뮤니티

일본 교토는 오사카 인근의 위치해 일본의 고즈넉함이 가득 묻어 있는 도시입니다. 역사적인 건물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로 오사카보다 교토만 방문하시는 방문객이 있을만큼 매력적인 도시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교토 여행시 꼭 방문해야하는 교토 가볼만한 5곳을 소개해드려합니다. 한 곳 한 곳 모두 놓치지말아야하는 교토 명소이니 시간 분배를 잘하셔서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기요미즈데라(청수사)
온라인 커뮤니티

기요미즈데라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청수사는 교토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교토에 방문한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기요미즈데라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되었을 정도로 역사적 가치가 있으며,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사찰로 손꼽히는 명소인데요.

교토의 동쪽 숲이 우거진 언덕 끝에 위치한 기요미즈데라에 오르면 우거진 나무 너머로 탁 트인 교토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교토 여행시 꼭 가보야하는 곳입니다.

기요미즈데라를 오르는 산넨자카와 니넨자카거리는 옛 교토를 그대로 만나볼 수 있는 거리로, 다양한 기념품을 구경하고, 음식을 맛 볼 수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기요미즈데라와 함께 교토 가볼만한 곳입니다.

후시미이나리 신사
온라인 커뮤니티

교토의 인근 여우 동상이 곳곳에 위치한 여우 신사 후시미이나리 신사는 교토 여행시 꼭 방문해야하는 곳입니다. 특히 신사의 상징물인 여우는 농경 시대 농사를 망치는 쥐를 잡아먹었다는 여우를 기리며 많은 조각들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귀여운 여우 동상도 눈길을 끌지만 교토 후시미이나리 신사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길게 뻗은 천 여 개의 나무 기둥 '토리이'입니다. 토리이는 붉은 색 기둥이 줄지어져 그 모습이 장관이라합니다.

본당을 시작으로 토리이를 따라 뒷산 정상지 올라가는 구간은 대략 4km로 2~3시간이 소요된다고하니 다른 사람의 소원도 엿볼겸 방문해보고 좋은 교토 가볼만한 곳입니다.

니시키시장
온라인 커뮤니티

도쿄에는 츠키지시장이 있 듯, 일본 교토에는 교토 중심가 상권에 자리잡고 있는 교토의 부엌이라고 불리는 니시키시장이 있습니다. 약 140여개의 점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의 전통시장격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같은데요.

다양한 일본 식재료 상점부터 기념품숍과 맛집들이 몰려 있는 교토 니시키시장은 일찍을 문을 열고 닫아 가급적 이른 시간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교토 니시키 시장에 방문하셨다면 교토 전통음식인 '나마후'는 별미로 꼭 맛보셔야하는데요.

나마후는 쫀득한 떡에 된장을 발라 튀긴 음식으로 독특한 식감과 맛을 경험할 수 있어 별미라고 합니다. 또 니시키시장 내에 위치한 텐만구는 니시키시장 진입로 입구에 위치한 자그만한 절로 함께 방문해보시면 좋은 교토 가볼만한 곳입니다.

은각사 (지쇼지)

금각사와 함께 교토 방문시 꼭 가봐야하는 은각사(긴카쿠지)의 원래 이름은 '히가시야마 지쇼지'인데요. 금박을 입힌 금각사(킨카쿠지)를 보고 은각사에도 은박을 입히려 하다 오닌의 난이 발발하면서 계획이 무기한 연기되어 지금의 은각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대신 옻칠을 한 관음전이 연못에 고요히 비칠 때, 연못에 비친 지쇼지의 모습이 은빛으로 빛난다는 스토리가 있습니다. 은으로 입혀도 화려해서 멋졌겠지만 이렇게 수수한 은각사도 자연의 아름다움과 공존하는 모습이 매력적입니다.

텐류지 & 아라시야마 죽림
온라인 커뮤니티

일본의 정원 문화는 일본의 고고한 아름다움을 만나볼 수 있어 절제되고 수려해 보고만있어도 차분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일본 정원문화의 정수를 느기끼 좋은 교토 텐류지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만큼 아름다운 정원이 유명한교토 관광명소입니다. 고고한 텐류지는 주변 산들과 어우려져 사계절 어느 때나 방문해도 좋은데요.

온라인 커뮤니티

텐류지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아라시야마 죽림은 높고 길게 뻗은 대나무들이 빼곡히 가득한 대나무 숲으로 그 높이가 상상이상으로 높아 하늘을 가릴 정도라고 합니다. 일본 유명 영화인 게이샤의 추억의 배경지로도 잘 알려져있어 무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날려버리기 좋은 교토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