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호연은 지난 2013년 케이블 TV 온스타일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4'에서 3위를 하며 얼굴을 알린 후 모델로 활약 중이고, 이동휘는 인기리에 방송 중인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타고난 춤꾼 동룡 역으로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두 사람은 9살 나이 차로 2016년 배우 이동휘 모델 정호연 커플은 열애설을 빠르게 인정하며 공개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2024년 배우 이동휘와 정호연은 9년 열애 끝에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난 2016년 열애를 인정한 두 사람은 공식 석상에서 서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정호연은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으로 글로벌 인기를 얻은 후 진행한 인터뷰에서 “(이동휘가) 나를 자랑스러워한다”라고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이동휘는 결별 소식 3달 전인 8월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미국의 택시기사에게 “‘오징어 게임’의 여주인공 ‘새벽이’가 내 여자친구이자 가장 친한 친구”라고 말하며 뿌듯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9년을 이어온 두 사람의 연애는 양측이 공식적으로 결별을 발표하며 마침표를 찍게 됐습니다. 정호연, 이동휘의 결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9년이나 사귀었는데 아픔이 클 듯”, “두 분의 앞날을 응원할게요”, “잘 어울리는 커플이었는데 아쉽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모델 출신인 정호연은 ‘오징어 게임’을 통해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했으며, 지난달 애플 TV+를 통해 공개된 ‘디스클레이머’로 할리우드에 진출했습니다.

이동휘는 2024년 5월 종영한 MBC 드라마 '수사반장 1958'에서 주연 김상순 역을 맡아 활약했습니다. 이후 tvN 예능 '핀란드 셋방살이'로도 시청자들과 만났습니다.

한편 이동휘는 디즈니+오리지널 시리즈 '파인:천뜨기들'에 '홍기' 역으로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