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특식은 ‘크림치즈 샤인머스캣 곶감 단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은 가족이 모여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나누며 따뜻한 시간을 보내는 명절이다.
이번 추석에는 달콤한 곶감, 부드러운 크림치즈, 상큼한 샤인머스캣을 활용해 특별한 디저트를 만들어보자.
크림치즈 샤인머스캣 곶감 단지는 맛과 비주얼이 모두 뛰어나다.
이번 추석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크림치즈 샤인머스캣 곶감 단지로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보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석은 가족이 모여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나누며 따뜻한 시간을 보내는 명절이다. 송편, 전, 한과 등 전통 음식이 빠지지 않는데, 요즘은 전통 재료를 활용한 디저트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추석에는 달콤한 곶감, 부드러운 크림치즈, 상큼한 샤인머스캣을 활용해 특별한 디저트를 만들어보자. 이름부터 색다른 '크림치즈 샤인머스캣 곶감 단지'다.
곶감은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전통 간식이다. 쫀득쫀득한 식감과 깊은 단맛이 특징으로, 간단한 손질만으로도 다양한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특히 곶감은 크림치즈와 조합이 좋다. 곶감의 달콤함과 크림치즈의 산미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기 때문이다.
곶감과 크림치즈에 샤인머스캣을 더하면 풍미가 한층 깊어진다. 샤인머스캣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청포도 품종으로, 씨가 없고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은은한 단맛과 톡톡 터지는 식감 덕분에 다양한 디저트에 활용되고 있다. 상큼한 샤인머스캣은 달콤한 곶감,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궁합이 좋다.
크림치즈 샤인머스캣 곶감 단지는 맛과 비주얼이 모두 뛰어나다. 덕분에 손님을 맞이할 때나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에 제격이다. 특히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서 먹으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추석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크림치즈 샤인머스캣 곶감 단지로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보자.
‘크림치즈 샤인머스캣 곶감 단지' 만들기
재료곶감 6~8개, 샤인머스캣 10~12알, 크림치즈 100g, 꿀 또는 메이플시럽(선택 사항)
만드는 방법
1 곶감은 꼭지를 제거하고 속을 살짝 눌러 평평하게 만든다. 곶감이 너무 건조하면 살짝 물에 적셔 부드럽게 만들어도 좋다.
2 크림치즈를 곶감 안에 넣는다. 크림치즈 양은 곶감 크기에 따라 조절하되, 적당히 차도록 한다.
3 샤인머스캣을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한 후 크림치즈 안에 넣는다. 곶감이 작은 경우 샤인머스캣 한 알을 통째로 넣어도 괜찮다.
4 곶감 꼭지 부분에 크림치즈를 추가로 채운 뒤 단지 모양으로 만든다.
5 취향에 따라 꿀이나 메이플시럽을 살짝 뿌려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도 있다.
글·요리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Copyright © 주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