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패싱은 여행업계에서도..' 에어비앤비, 2025년 꼭 가봐야 할 여행지 TOP 25

구독을 누르시면 매일 유럽 현지에서 전해드리는 '에코프레소' 한 잔을 내려드립니다.

'내란 中' 코리아패싱은 여행업계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숙박공유 서비스인 '에어비앤비'(Airbnb)가 사용자들의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25곳을 공개했다.

한국은 없었다.

에어비앤비는 자사 플랫폼에서 이루어진 검색을 연구하여 인기 급상승 여행지를 선정했다.

이러한 선택은 전 세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다.

에어비앤비가 선정한 도시 중에는 스포츠 경기, 콘서트, 문화 축제 등 주요 이벤트가 열리는 도시도 있었다. 가령, 영국 록 밴드 콜드플레이가 인도 뭄바이에서 세 차례 콘서트 일정을 잡았을 때 뭄바이 숙소 검색은 급증했다.

25개 도시 중 하나로 선정된 이탈리아 팔레모 사진 :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체험형 여행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주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서 거북이와 수영하기, 노천 온천에서 휴식하기, 휴스턴 NASA 우주센터 방문하기 등 관광객들은 독특한 경험을 찾고 있다.

그렇다면 에어비앤비가 선정한 2025년 가봐야 할 세계 도시 25위는 어떤 도시들이 선택되었을까?

앞서 언급했던 체험형 이벤트와 연계된 도시들이 이름을 올렸다. 미국 위스콘신주 그린베이는 NFL 드래프트와 같은 스포츠 이벤트 등으로 관심이 증가했다. 유럽에서는 스페인 세비야가 성주간(Holy Week)과 같은 문화 축제 등과 연계하여 2025년 가봐야 할 여행지로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에서는 일본 도쿄와 교토, 인도 뭄바이, 태국의 후아힌, 치앙마이가 선정되었다. 이들 모두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는 여행지로 모든 여행자들의 버킷 리스트에 올라있다는 것이 에어비앤비의 설명이다.

태국의 후아힌, 사진 : 에어비앤비

에코저널리스트 쿠 ecopresso23@gmail.com

Copyright © 에코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