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타고 감상하는 풍경이 아름다울 것 같아요"... 2024년 가장 기대되는 국내 여행지

인기관광지 연계사업
아름다운 자연경관 감상
수상 관광의 중심지로 발돋움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북한강 천년뱃길)

국내에는 한강, 섬진강, 영산강, 낙동강, 금강 등 5대 주요 강을 비롯해 다양한 지류들이 흐르고 있다.

이 하천들은 아름다운 자연 경치를 선사하여 평온을 가져다주는 휴식처로서의 역할도한다.

따라서, 다양한 하천들이 관광의 중요한 요소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도 새롭게 관광객을 이끌 하천 관광지가 발표돼 대중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북한강 천년뱃길)

경기도 가평군이 오는 4월부터 자라섬, 남이섬, 쁘띠프랑스 등 북한강의 주요 관광 명소를 연결하는 '북한강 천년 뱃길' 유람선 운항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북한강 천년 뱃길' 프로젝트는 자라꽃섬나루, 남이섬메타나루, 물미연꽃나루, HJ마리나, 양진나루, 호명나루 등 총 6개 선착장을 포함해 약 40km 구간에 걸쳐 조성된다.

이 프로젝트는 북한강을 따라 옛 뱃길을 재현하여, 차량 접근이 어려운 수변 지역의 숨겨진 관광 자원을 유람선과 순환버스로 연결하는 수상 관광 경로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북한강 천년뱃길)

수변 생태관광의 활성화를 추구하고, 가평에 위치한 주요 관광지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내 관광 시너지 효과를 증대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각각 선착장 인근에는 사계절 식물원 이화원, 자라섬 남도 꽃동산의 봄·가을 꽃축제, 남이섬, 그리고 호텔 숙박 시설 등 다양한 관광 편의 시설이 있다.

이와 함께, 설악산의 절경과 맞먹는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신선봉(381m)으로의 관광도 연계된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북한강 천년뱃길)

가평군이 오랜 기간 동안 계획해 온 이 프로젝트는 계획된 구간을 따라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120∼440톤급 선박 2척이 운항하며 관광객들을 실어나를 예정이다.

먼저 가평군은 첫 단계로 자라꽃섬나루, 남이섬메타나루, HJ마리나, 양진나루(쁘띠프랑스 위치) 등 주요 선착장을 경유하는 노선을 운항할 계획이다. 이어 내년 3월에는 2단계로 나머지 두 선착장도 포함시킬 예정이다.

또한 북한강 천년 뱃길 프로젝트의 1단계 운항 시작에 앞서, 운영 방안에 대한 연구용역 결과가 나오면 이용 요금과 거리 등의 구체적인 정보가 제공될 예정다.

출처: 가평군 (북한강 천년뱃길)

가평군측은 "천년 뱃길 프로젝트는 북한강 주변의 다양한 관광지를 잇는 수상 교통 네트워크로, 가평을 수상 관광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게 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