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넛버터 된장찌개’ 열기 뜨거웠던 중동의 한식 경연대회

조회 2342024. 11. 12.

아랍에미리트(UAE)에서 한식 요리 경연대회(Korean Cuisine Contest)가 성료했다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했다.

지난달 22일 UAE 아부다비 ‘다온’에서 열린 경연대회는 한국의 장류 및 장류 활용 요리를 UAE 지역에 널리 알리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행사는 10월 초 현지의 비한국계 한식 애호가를 중심으로 참가자들을 모집했다. 지난달 중순 지역예선을 통과한 11명의 참가자들이 본선에 진출했다. 결선 현장에서는 고추장, 쌈장, 된장을 활용한 요리를 60분 내 완성하고 요리를 발표하는 것이 미션이었다.

AT

1위 수상은 3코스 요리(쌈장 및 고추장 시럽이 들어간 모히또- 고추장 소스를 곁들인 와규 스테이크- 쌈장이 킥인 티라미슈)를 준비한 필리핀 참가자(Roderick)가 차지했다.

2위는 된장 소스 오코노미야키와 고추장 & 김치 소스 소고기 볼살 스튜를 선보인 필리핀 참가자(Paolo)의 요리가 선정됐다. 오코노미야키에 달콤한 데리야키, 마요네즈 소스 대신 된장 소스가 의외로 잘 어울렸다는 평가다.

3위는 해물 고추장 찌개와 고추장, 쌈장 소스 글레이즈드 배추롤을 만든 인도 참가자(Ruth)가 받았다.이 외에도 피넛 버터로 감칠맛을 극대화한 된장찌개, 고추장을 넣은 쉬림프 파스타, 쌈장을 첨가한 퓨전 미트볼 등 참가자들의 개성이 듬뿍 담긴 다양한 요리들이 출품됐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