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놓고 마셔도 되는 차 음료 신상 10선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만날 수 있는 RTD 제품 중 하나인 ‘차 음료’는 실로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 꾸준히 판매돼 온 차 음료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맞아 최근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녹차를 비롯해 보리차, 옥수수차 등 다양한 종류의 기존 차 음료를 비롯해, 최근에는 새로운 종류의 차 음료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지금부터는 칼로리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차 음료 신상 제품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새싹보리 블랙

HK이노엔은 국산 검정보리의 깊고 풍부한 맛을 담은 제로 칼로리 차 음료 ‘새싹보리 블랙’을 출시했다. 새싹보리 블랙은 일반 보리보다 영양 성분이 풍부한 국산 검정보리 흑다향과 흑다향 새싹으로 만든 보리차 음료다. 보리 본연의 맛에 누룽지쌀추출액을 더해 진하고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 흑다향은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검정보리 신품종으로, 기능성 성분을 많이 함유한 게 특징이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2,500원이다.
윤곽 나인

동원F&B는 9가지 국내산 차 원료를 담은 ‘윤곽 나인’을 출시했다. 윤곽 나인은 호박, 팥, 옥수수수염, 율무, 검은콩, 현미, 보리, 우엉, 메밀 등 칼륨이 풍부한 9가지 차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우려내 고소한 풍미와 깔끔한 맛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칼로리,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제조사는 낫과 영양을 챙긴 신제품이라 윤곽 나인을 설명하고 있다. 가격은 2,200원이다.
당앤핏 여주차

일화는 신규 차 음료 ‘당앤핏 여주차’를 새롭게 출시했다. 당앤핏은 혈당을 건강하게 관리해 내 몸에 딱 맞는 건강과 활력을 제공한다는 의미다. 당앤핏 여주차는 씨앗이 제거된 100% 국산 볶은 여주를 활용했으며, 자체 기술력을 통해 적절한 온도와 시간으로 여주를 로스팅해 쓴 맛을 줄이고 고소한 맛을 살렸다. 색소 및 향료를 비롯해 칼로리, 카페인을 배제해 물 대신 음용하기 좋다. 공식몰에서 20페트 묶음 구성을 21,90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풀무원샘물 하루귀리

풀무원의 자회사 풀무원샘풀은 통곡물의 곡물향을 담은 액상 차 음료 ‘하루귀리’를 출시했다. 신제품 하루귀리는 100% 국내산 귀리를 원료로 한 RTD 곡물차다. 엄선한 통귀리를 우려내 곡물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 물 대용으로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부드러운 목 넘김을 갖췄다. 무균 충전 시스템으로 제조돼 실온 보관이 가능하며, 최대 12개월까지 유통기한을 유지할 수 있어 보관과 휴대가 편리하다. 20페트 묶음 구성의 판매가는 22,000원이다.
제주 보메차

동화약품은 100% 제주산 메밀과 보리를 콜드브루 방식으로 추출해 메밀 고유의 구수함과 깔끔한 풍미를 선사하는 차 음료 ‘제주 보메차’를 출시했다. 제주 보메차는 제주의 자연이 키운 원료를 사용한 RTD 액상 차 음료로, 제주의 메밀영농조합 한라산아래첫마을과 협업해 개발했다. 콜드브루 방식으로 우려내 원료 고유의 풍미를 살렸으며,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개당 2,200원이다.
일화차시 유근피차

일화는 자사의 차 음료 브랜드 일화차시로 ‘유근피차’를 출시했다. 일화차시 유근피차는 국산 볶은 유근피와 도라지를 적절하게 추출해 최적의 맛 배합을 완성했다. 떫은 맛이 강할 수 있는 유근피를 일화만의 블렌딩 기술로 보완해 누구나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유근피는 느릅나무 껍질로 알려진 재료로,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0페트 묶음 패키지의 공식몰 판매가는 21,900원이다.
카무트 브랜드밀 현미차

웅진식품은 신비의 고대 곡물 카무트 브랜드밀을 담은 ‘카무트 브랜드밀 현미차’를 출시했다. 카무트 브랜드밀은 호라산밀의 국제적 상표로,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어로 밀을 뜻한다. 카무트 브랜드밀 현미차는 믿을 수 있는 100% 캐나다산 카무트 브랜드밀을 사용해 카무트 곡물의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담았으며, 국산 보리와 현미를 더해 깔끔하고 구수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개당 2,500원이다.
꼬소꼬미 옥수수차, 보리차 2종

광동제약은 산리오코리아의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한 어린이 차 음료 브랜드 ‘꼬소꼬미’를 론칭했다. 꼬소꼬미는 옥수수차와 보리차의 2종으로 구성됐다. 시나모롤, 쿠로미, 마이멜로디 등 산리오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로 친근감을 더했다. 아이들도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병의 허리부를 오목하게 제작했다. 신제품에는 볶은옥수수추출액, 볶은보리추출액 등 국산 유기농 원료가 함유돼 있다. 20페트 묶음 패키지의 공식몰 판매가는 15,900원이다.
하늘보리 KBO 에디션

웅진식품은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하늘보리 KBO 에디션’을 출시했다. 작년 사상 첫 천만 관중을 돌파하며 대중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BO 리그와 손을 잡았다. 하늘보리 KBO 에디션은 각 구단의 로고와 마스코트가 담긴 게 특징이다. KBO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에 의해 제작 및 판매되는 제품으로, 참여 희망 구단에 한해 제작됐다. 총 10종으로 출시된 하늘보리의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2,200원이다.
블랙보리 누룽지

하이트진로음료는 보리밥을 지은 가마솥에 물을 부어서 끓인 보리숭늉의 맛을 담은 ‘블랙보리 누룽지’를 출시했다. 블랙보리 누룽지는 전라도 부안군과 해남군에서 자란 국내산 검정보리와 누룽지로 만든 제품이다. 안토시아닌, 베타글루칸,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특유의 진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색소, 카페인, 설탕을 포함하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용량은 520ml며, 가격은 편의점 기준 2,2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