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동시 무선충전에 유선충전까지 가능한 머레이 3IN1 맥세이프 무드등 무선 충전거치대
머레이 3IN1 맥세이프 무드등 무선 충전거치대
요즘은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꽤나 많아졌다. 애플의 경우 아이폰8 이후 모델은 전부 무선충전을 지원하며, 삼성 역시 갤럭시 S나 Z, 노트 등 프리미엄급의 경우 오래 전부터 무선충전을 지원하고 있다. 요즘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스마트 워치나 무선 이어폰까지 무선충전을 지원해 가뜩이나 복잡한 책상 위가 충전기로 더 복잡해지고, 멀티탭도 각각의 어댑터로 모자랄 지경이다. 머레이 3IN1 맥세이프 무드등 무선 충전거치대 TRI-10은 스마트폰과 스마트 워치, 무선 이어폰을 동시에 모두 충전할 수 있어서 책상 위를 깔끔하게 정리해준다.
39,800원
갤럭시용과 애플용으로 구분
머레이 3IN1 맥세이프 무드등 무선 충전거치대 TRI-10은 앞면이 흰색 배경에 제품 이미지가 컬러로 인쇄된 박스에 담겨있다. 박스 앞면의 왼쪽 상단에 TRI-10이라는 모델명이 적혀 있고 /S라는 표기가 붙어있는데, 이는 갤럭시용임을 알리는 표시이다. 머레이 3IN1 맥세이프 무드등 무선 충전거치대 TRI-10은 갤럭시용과 애플용으로 나뉘는데, 애플용은 /A로 구분되어 있다.
구성품으로는 충전기 본체와 전원 케이블, 맥세이프 메탈링,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제공된다. 제품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
제품의 외형은 상당히 독특하다. 원반형의 받침대 위 중심부에 은색의 지지대가 있는데, 나무처럼 양옆으로 가지가 뻗어 있는 형상이다. 중심 가지의 끝에는 원반이 붙어있고, 오른쪽 가지 끝에는 작은 원반이, 왼쪽 가지 끝에는 납작한 사각 받침이 붙어있다.
받침대 윗면에는 모델명과 세 개의 LED가 있으며, LED 아래쪽에는 원형 버튼이 보인다. 받침대에 인쇄되어있는 모델명에도 갤럭시용인지 애플용인지 구분 표시가 되어있어서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본체를 뒤집어서 바닥면을 보면 가운데 부분에는 제품명과 간략한 사양 및 인증 정보가 인쇄되어 있다. 또한 가장자리에는 환기구가 뚫려 있으며, 그 사이로 세 개의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미끄러짐을 방지해주고 있다.
3in1 충전에 무드등까지
중심 가지 끝에 붙어있는 원반은 스마트폰 충전부이다. 패드 가운데에는 자석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 마그네틱이 내장되어 있어서 맥세이프 기능을 갖춘 아이폰12 이후 모델을 강력하게 고정해서 충전할 수 있다.
오른쪽 가지 끝에 달인 원반에는 시계 그림이 인쇄되어 있는데, 스마트 워치를 충전하는 곳이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머레이 3IN1 맥세이프 무드등 무선 충전거치대 TRI-10은 갤럭시용과 애플용으로 구분되는데, 바로 이 스마트 워치 충전부 때문에 구분이 생겼다. 갤럭시용은 갤럭시 워치만 충전할 수 있으며, 애플용은 애플워치만 충전할 수 있다.
왼쪽 가지 끝에 달린 네모난 패드에는 무선 이어폰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그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부분은 무선 이어폰을 충전하는 곳으로, 물론 이어폰이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에 한해서다.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이어폰의 경우 대부분 Qi 표준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갤럭시 버즈 시리즈나 에어팟 등 제조사 상관없이 모두 충전할 수 있다.
전원은 받침대 뒷부분에 있는 USB C타입 포트를 통해 공급받는다. USB C타입 포트 바로 옆에는 표준 A타입 USB 포트도 있는데, 여기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받침대 측면은 흰색으로 되어있는데, 단순히 투톤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아니라 무드등이 삽입되어있는 구조이다.
무드등은 3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 받침대 윗면에 있는 터치 방식의 원형 버튼을 누르면 밝기를 변경할 수 있다
15W 고속충전 지원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스마트폰 충전부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아이폰을 가까이 대기만 해도 강력하게 고정되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가로 모드로도 부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아이폰 이외의 스마트폰이나 맥세이프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아이폰12 이전의 모델은 충전할 수 없는 것일까? 물론 모두 Qi 표준을 따르기 때문에 충전은 가능하지만, 마그네틱이 내장되어 있지 않아서 고정이 불가능하다. 요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맥세이프 기능을 추가해주는 스마트폰 케이스를 사용하면 고정이 가능하지만, 일반 케이스를 쓰거나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를 대비해 맥세이프용 메탈링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메탈링은 뒷면에 양면테이프가 적용되어 있어서 사용 중인 스마트폰의 충전 코일 위치에 붙여주면 맥세이프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이라도 간편하게 거치해서 충전할 수 있다.
스마트 워치 충전부와 무선 이어폰 충전부는 고정된 형태지만, 스마트폰 충전부는 뒷부분에 힌지 구조가 들어가 있어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각도는 대략 5도에서 55도까지 50도가량 조절이 가능해 거치된 상태로 동영상 등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각도로 맞출 수 있다.
스마트 워치와 무선 이어폰의 경우 각각의 충전부에 올려 두기만 하면 충전이 진행된다.
받침대에 있는 세 개의 LED는 충전량을 표시하는 것이 아닌, 세 충전부의 작동 상황을 알려주는 장치이다. 왼쪽부터 각각 무선 이어폰 충전 표시등, 스마트폰 충전 표시등, 스마트 워치 충전 표시등으로, 해당 충전부에 기기를 올려두면 푸른색으로 켜져 상태를 알려준다. LED가 붉은색으로 점멸하면 충전에 문제가 생겼음을 알려주는 표시이다.
스마트폰 충전부는 최대 15W의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고속충전용 어댑터를 연결하고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거치하면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 워치, 무선 이어폰 등 3종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고, 후면의 USB 포트를 통해 유선 케이블을 연결하면 최대 4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다만 이런 경우 스마트폰 15W에 무선 이어폰 5W, 스마트워치 2.5W, USB 충전 5W 등 최대 27.5W의 소비전력이 필요하고, 무드등까지 사용하면 최대 29.5W를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동시충전 기능과 빠른 충전속도를 모두 체감하려면 25W 이상의 충전 어댑터를 사용해야 한다.
제원표
4대 동시충전에 무드등까지 갖춰
머레이 3IN1 맥세이프 무드등 무선 충전거치대 TRI-10은 스마트폰과 스마트 워치, 무선 이어폰까지 3가지 기기를 한번에 충전할 수 있다. 여기에 USB 히든포트까지 더하면 최대 4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무드등 기능까지 갖춰서 5in1 기기라고 말할 수 있다. 마그네틱 내장으로 별도의 조작 없이 스마트폰을 간편하게 거치할 수 있으며, 맥세이프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을 위해 메탈링을 기본 제공해 어떤 스마트폰이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여기에 고속충전과 각도 조절기능까지 갖춰서 사무실이나 가정 어디에서나 너무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