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튜브, 거만해 보이면 역풍 맞는다"…광팬이 1년 전 쓴 '성지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행 크리에이터 곽튜브(본명 곽준빈)가 과거 학교 폭력 및 그룹 멤버를 괴롭혔다는 의혹을 받는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을 감쌌다가 역풍을 맞은 가운데, 1년 전 한 팬이 이를 예측한 듯 남긴 글이 재조명되고 있다.
또 A 씨는 "곽튜브는 앞으로 절대적으로 조심해야 할 게 거만해 보이면 안 된다. 재미를 위해 그랬다는 핑계 안 통한다"며 "제일 친한 빠니에게 하는 말 한마디, 자기 직원이라고 데려온 사람들한테 하는 행동, 경상도 특유의 가오가 몸을 지배하는 듯한 말투. 이 어느 것 하나 잘못했다가 건수 제대로 잡히면 뒤질 듯이 물어뜯길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여행 크리에이터 곽튜브(본명 곽준빈)가 과거 학교 폭력 및 그룹 멤버를 괴롭혔다는 의혹을 받는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을 감쌌다가 역풍을 맞은 가운데, 1년 전 한 팬이 이를 예측한 듯 남긴 글이 재조명되고 있다.
곽튜브와 그의 절친으로 알려진 유튜버 빠니보틀(본명 박재한)을 좋아한다고 밝힌 A 씨는 지난해 3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곽튜브는 역풍 한 번 맞을 것 같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A 씨는 "우선 난 곽튜브의 안티팬이 아니다. 곽튜브와 빠니보틀의 세계여행 영상 5번씩은 다시 볼 정도로 팬"이라고 운을 뗐다.
그는 "특정 사람들이 왜 곽튜브를 욕하는지 알 것 같다. 외모로 역풍 맞는 건 말도 안 된다. 그러면 뭐로 역풍을 맞느냐? 아마 곽튜브가 하는 특정 행동, 말 한마디가 부풀려져서 역풍 맞을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 곽튜브 이미지는 학폭을 이겨낸, 먹는 거 좋아하는 순박한 찐따가 성공했다는 정도"라며 "근데 곽튜브를 옛날부터 본 사람들은 괴리감이 들 수 있다. 내가 봐도 특정 영상 몇 군데에서 곽튜브가 기회주의적이고 권위적이라고 보이는 부분이 분명히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욕하는 애들도 저런 게 마음에 안 들어서 욕하는 거다. 찐따라는 X이 콘셉트가 아니라 권위적으로 행동할 때가 있으니까 이질감, 괴리감, 반발심이 생기는 것"이라고 적었다.
또 A 씨는 "곽튜브는 앞으로 절대적으로 조심해야 할 게 거만해 보이면 안 된다. 재미를 위해 그랬다는 핑계 안 통한다"며 "제일 친한 빠니에게 하는 말 한마디, 자기 직원이라고 데려온 사람들한테 하는 행동, 경상도 특유의 가오가 몸을 지배하는 듯한 말투. 이 어느 것 하나 잘못했다가 건수 제대로 잡히면 뒤질 듯이 물어뜯길 것"이라고 경고했다.
끝으로 그는 "대혐오의 시대에서 제일 물어뜯기 좋은 게 '성공하니까 사람 변하네' 이거다"라며 "지금 곽튜브가 하는 것마다 잘 되고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지만 동시에 사소한 말 한마디로 망하기 딱 좋은 포지션"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곽튜브는 지난 1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이나은과 함께 이탈리아로 여행 가는 영상을 올렸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나은은 과거 같은 멤버 이현주 괴롭힘 및 학교 폭력 논란에 대한 심정을 고백했다.
이후 온라인상에서는 곽튜브가 이나은을 옹호했다는 비판이 일었다. 이에 곽튜브는 해당 영상을 삭제한 뒤 "무지하고 경솔했다는 것을 깨닫고 크게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sb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할아버지상 중 부부관계 원하는 남편…거절하자 '집에 갈래' 황당"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