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사용 중인 충전선인데 딱 봐도 선이 너무 길어 보이죠. 처음에는 케이블 선으로 깔끔하게 정리해 보았는 데 사용하다 보면 어느새 풀어지거나 선 길이 조절이 잘 안돼서 불편하더라고요.
그렇다고 그냥 사용하자니 선이 너무 길어 불편하기도 하고 지저분해 보여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핸드폰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옮기려고 컴퓨터에 꼽으면 저렇게 길게 늘어져 보기 싫더라고요.
또한 보조배터리에 충전하려고 케이블선을 꼽아도 선이 너무 길어 지저분하면서 사용하기에도 불편하게 되지요. 이렇게 너무 길어 지저분한 충전케이블을 깔끔하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준비물은 볼펜, 헤어드라이기가 필요합니다. 볼펜 대신 연필이나 얇은 막대기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방법은 간단한데 먼저 볼펜에 선을 갖다 대고 돌돌돌 꼼꼼하게 말아줍니다. 이때 충전선 앞쪽과 끝쪽을 조금 남기고 돌돌돌 말아 주셔야 나중에 편합니다.
돌돌돌 말고 나면 위의 사진처럼 모양이 나오는데요. 뜨거운 바람을 씌워 줘야 해서 손으로 그냥 잡고 있긴 힘드니 집에 있는 집게나 테이프등으로 양쪽 끝을 고정해 주세요.
그다음 드라이기로 뜨거운 바람을 1분가량 골고루 가해주신 뒤 식혀줍니다.
잠시 후 볼펜에서 충전선을 분리해 보면 위의 사진처럼 깔끔하게 줄어들었습니다.
깔끔하게 줄어든 충전선을 꼽아보니 보기에도 좋고 사용도 편리하네요.
비교 사진이에요. 이 방법은 충전케이블뿐 아니라 선이 너무 긴 마우스선에도 똑같이 적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평소 저처럼 집에서 사용하시는 충전선이 너무 길어 불편하셨다면 이 방법 활용하셔서 깔끔하게 정리해 보세요^^*
Copyright © 쏙쏙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