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신·출산 시 신체변화와 산후회복을 위한 운동요법 안내
- 4월 24일 오후 6시 예정,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 가능
경희의료원(원장 오주형)은 오는 24일(목) 오후 6시, 동대문구 아가사랑센터에서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건강 교실을 개최한다.
강의 주제는 ‘임신·출산 시에 신체의 변화 및 산후 회복을 위한 운동 요법’이다. 경희의료원 산부인과 이영주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안전한 출산과 산후 회복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양대학교 조아라 겸임 교수도 함께 강단에 선다.
이영주 교수는 경희대병원 고위험산모센터장으로서 서울동북부 지역병원과 연계한 '고위험임산부 핫라인(Hot-line) 체계'를 운영해 임신출산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온라인 '예비맘'교실, 건강 토크쇼 등을 진행하며 임산부와 신생아를 위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에 앞장서왔다.
경희의료원 산부인과 이영주 교수는 “이번 강의를 통해 산모에게 건강한 임신과 출산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가 겪고 있는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대문구와 함께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구민들의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24일(목) 진행될 예정인 경희의료원 임산부 건강 교실 참여하기 위해서는, 서울시 임신출산정보센터(https://seoul-agi.seoul.go.kr/) 홈페이지 가입 후 교육신청 코너에서 신청하면 된다.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교육신청/커뮤니티' 메뉴로 접속한 다음, 검색어에 '경희의료원'을 검색하면 보다 빠르게 신청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신청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미리 회원가입부터 진행해놓는 것이 좋다.
이외에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동대문구 아가사랑센터(02-2127-5602)로 문의하면 된다.
1)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로그인을 하고, 상단 중앙의 교육신청/커뮤니티 메뉴로 들어간다.
2) 서울시 전역의 교육이 다양하게 있으므로, 검색창에 "경희의료원"을 입력하면 곧장 검색이 가능하다. 현재 4월과 5월 두 건의 건강교실이 올라와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