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부터 AI까지! OMEN 미디어 라운드테이블

HP의 게이밍 브랜드, 'OMEN(오멘)'은 2021년부터 국내 게이머들과 적극적인 소통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직업 특성상 여러 하드웨어 브랜드가 펼치는 국내에서의 활동을 다양하게 듣고 또 즐기는 편인데 좋은 의미에서 HP OMEN처럼 행동이 크고 또 공격적인 브랜드도 잘 없다. 그래서 더 좋아하고.

2023년까지는 LCK를 비롯한 e스포츠에 집중을, 2024년에는 라이엇 게임즈와의 전략 파트너십 및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의 행보를 보였다. 지난 CES 2025에서 HP OMEN의 다양한 신제품을 구경한 후, 올 한 해 OMEN의 목표는 뭘까 싶던 찰나, 신제품과 브랜드 전략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3월 25일 진행된 'HP OMEN 미디어 라운드테이블'은 조금 독특하게도 여의도에 위치한 HP 코리아 오피스에서 진행됐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사무실로 발걸음을 옮기는 동안에는 "음, 역시 글로벌 대기업"의 정숙한 분위기였지만 행사 장소에 도착하니 번쩍번쩍한 신제품들로 가득했다.

▲ 2025년 행보가 궁금하던 찰나, 소식이 들려왔다
▲ HP 코리아 본사는 처음 와본다
▲ 사무실 느낌과는 확 다른, 이게 OMEN이지
▲ 신제품은 끝나고 둘러보기로 하고..
행사는 HP 코리아 김대환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김대환 대표는 이제 게이밍은 게임을 하는 행위 자체로서의 역할을 넘어서 커뮤니티가 활성화되고 문화가 되는, 그 과정에 있어 OMEN은 AI를 필두로 하는 경기 전망 및 수요에 맞춰 게이머들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환영사를 진행 중인 HP 코리아 김대환 대표
이어서 HP 코리아 소병홍 전무가 게이밍 시장 트렌드 그리고 성장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소병홍 전무는 HP OMEN의 "게이밍 퍼스트"라는 슬로건에 맞춰 그 간의 행보대로 다양한 OMEN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는 것과 동시에 게이머 각각의 퍼스널라이제이션에 대해 강조했다.

퍼스널라이제이션은 직역하면 '개인화'인데, 각 게이머마다 원하는 하드웨어 사양과 환경, 게이밍기어의 선호 및 세팅, 더 나아가 즐기는 커뮤니티와 그 안에서 펼쳐지는 활동 모두 다르다. 소병홍 전무는 이를 거듭 강조하며 OMEN에서는 각 게이머들에게 아무런 걱정 없이 정말 앉아서 게임이라는 문화를 즐길 수 있게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OMEN AI(오멘 AI)'를 채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가장 화두 되었던 OMEN의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 'OMEN MAX 16 게이밍 노트북(이하 오멘 멕스 16)'을 언급하며 OMEN 노트북의 하이엔드 라인업을 담당하게 될 제품이라 소개했다. OMEN의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오멘 맥스 16은 인텔 코어 울트라 9 200HX 시리즈의 프로세서와 RTX 5080, 그리고 최대 64GB 메모리를 탑재할 수 있다. PC 라인업에 대한 강화도 올해 안으로 추진해 볼 계획이라 언급했다.

소병홍 전무는 앞서 언급한 퍼스널라이제이션을 위해 게이밍기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OMEN 데스크톱 및 노트북에서 게이밍기어 브랜드인 HYPERX 제품을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인스턴트 페어(Instant Pair)' 기능을 소개하며 게이밍 에코시스템 강화에 대해 언급했다.

▲ HP 게이밍 비전 및 전략 소개 발표를 진행 중인 HP 코리아 소병홍 전무
이어서 인텔 코리아 김현준 부사장이 최신 인텔 AI 프로세서, 인텔 코어 울트라 200H 시리즈와 인텔 코어 울트라 200HX 시리즈에 대해 소개했다.

인텔 코어 울트라 200HX 시리즈는 최대 24코어/24스레드와 55W 이상의 TDP를 지원하는 고성능 노트북 타깃의 프로세서로 성능과 전력효율 간의 최적화를 바탕으로 설계됐다. 이번 행사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오멘 맥스 16도 인텔 코어 울트라 200HX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인텔 코어 울트라 200H 시리즈는 얇고 가벼운 노트북을 위해 설계된 프로세서다. XMX 엔진을 탑재한 인텔 아크 GPU가 내장되어 더욱 향상된 내장그래픽 성능을 선사한다. 특히 400개 이상의 AI 기능에 대해 최적화되어 있으며 XeSS 2 사용 옵션으로 게임 플레이 시 최대 3배 더 높은 게임 성능을 맛볼 수 있다고 언급했다.

▲ 인텔 최신 AI 프로세서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인텔 코리아 김현준 부사장
▲ 고성능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200HX 시리즈의 경우, 이번 오멘 맥스 16에도 탑재된다 말했다
다음으로는 HP 코리아 윤병집 게이밍 카테고리 매니저가 2025년 OMEN 제품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했다. 2025년에는 오멘 맥스 16을 비롯하여 라인업별로 용도가 뚜렷한 노트북 5종, 데스크탑 5종이 OMEN 게이밍 포트폴리오에 포함된다.

윤매니저는 오멘 맥스 16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했다. TPP 250W의 강력한 컴포넌트를 기반으로 게이머 맞춤형 전력 세팅을 지원하는 'Unleased Mode(언리쉬드 모드)', 더욱 확장된 증기 챔버와 액체 금속을 통한 효율적인 발열 제어 그리고 인텔과 합작하여 탄생된 자체 팬 청소 기능을 언급했다.

특히 팬 클리너가 엉뚱하고 인상 깊었는데, 특정 주기에 팬이 반대로 돌아서 먼지를 배출하는 시스템이라 언급했다. 실제로 OMEN 측에서 테스트해 본 결과 다양한 환경에서도 일정하게 먼지를 배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노트북 팬 청소로 오는 스트레스를 정말 많이 줄여준다고 말했다.

OMEN 데스크톱 및 노트북 외에도 출시 및 예정인 제품에 대해 언급했다. 디스플레이로는 4K + 240Hz에 32형 화면을 지원하는 'OMEN Transcend 32', 게이밍 스마트 모니터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OMEN 32x Smart Gaming', 280Hz를 지원하는 'OMEN Mainstream Refresh'를 얘기했다. 그 밖에도 부품 교체가 쉽게 가능한 'Pulsefire Saga' 및 'Saga Pro'도 확인할 수 있었다.

▲ 제품 라인업 및 소개를 하고 있는 HP 코리아 윤병집 게이밍 카테고리 매니저
▲ 제품별로 부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라인업이 정말 풍성하다
마지막으로 HP 게이밍 고객 지원에 대해 언급했다. 현재 카카오톡을 비롯한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온라인, 용산 및 송파에 위치하고 있는 HP 게이밍 서비스센터와 용산에 위치하고 있는 HP 게이밍 라이브스튜디오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실제 OMEN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롯데하이마트 접수 대행 서비스도 진행 중이라 언급했다. 제품에 문제가 발생했을 시 가까운 하이마트 매장에 맡기면 HP 공인 서비스 센터에서 처리하여 맡겼던 하이마트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발표 이후에는 Q&A 및 제품 체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인상 깊었던 부분은 OMEN이 HYPERX라는 게이밍기어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어선지 단순히 게이밍 데스크탑 및 노트북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키보드와 마우스도 함께 체험할 수 있었던 점이다.

▲ Q&A 직후에는
▲ 제품을 살펴보고 체험해볼 수 있었다. 궁금했던 오멘 맥스 16부터
▲ LED가 예사롭지 않은데
▲ 하단으로 은은하게 비추는 별도의 LED가 따로 있다
▲ 물론 오멘 맥스 16은 화이트 모델로도 만나볼 수 있다
▲ 다음은 울트라5 225H + RTX 4050를 품은 'OMEN 16'. 흰색이 참 잘 뽑혔다
▲ 더 얇고 가볍게 즐기고 싶다면 'OMEN 14 Slim'도 좋은 선택이다
▲ 가격 또한 가볍고 싶다면 요즘 인기가 좋은 가성비의 게이밍 노트북 'VICTUS 15'
▲ 게이밍 스마트 모니터는 처음 본다. 무려 4K+144Hz의 'OMEN 32x 스마트 게이밍 모니터'
▲ 영롱하다.. 'OMEN 35L' 게이밍 데스크탑으로 마무리~!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