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으로 떠나는 해외여행"...비용 부담 없는 해외여행지 BEST4

100만 원으로 해외여행 가능한 여행지 BEST4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버블티, 골든 브릿지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시간이 허락만 한다면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계획을 세우다가도 만만치 않은 비용에 국내 여행으로 수정하거나 취소하는 일이 빈번한데요. 해외로 한번 나갈 때마다 드는 비행기 값과 숙소비, 높은 물가 등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상당합니다.

국내 여행에서 쓸 돈으로도 해외여행을 갈 수 있다면 참 좋을 텐데 말이죠. 그런 생각을 하는 여행자를 위해 100만 원으로 해외여행을 갈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과연 어느 곳이 있을지 한번 보시죠.

1. 태국 방콕

방콕 야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태국 방콕은 오래전부터 한국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현대적인 경관과 역사적인 사원이 공존하는 도시로 아름다운 전경이 인상적인 여행지입니다.

매일 새벽까지 핫한 클럽과 야경이 환상적인 루프톱 바를 즐길 수 있는 태국 방콕의 왕복 항공권은 비수기 기준 31만 원 정도입니다. 태국 방콕의 레지던스 숙소는 보통 수영장, 루프톱, 헬스장 등 마련되어 있고 투숙객이라면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1박에 15만 원 안팎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식대와 경비도 매우 저렴해서 40만 원 정도면 충분히 즐길 수 있어 2~3일 짧고 굵게 여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2. 베트남 다낭

다낭 야경, 사원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베트남 다낭은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핫한 여행지로 필리핀에 세부가 있다면 베트남에는 다낭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비수기 기준 왕복 항공권 30만 원대 가능하고 저렴한 물가로 3박 90만 원이면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최고급 호텔도 3박에 20만 원 안팎으로 충분히 이용할 수 있고 식비와 경비도 저렴하기 때문에 망설이지 말고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3. 필리핀 세부

필리핀 세부 전경, 스쿠버 다이빙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필리핀 세부는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휴양지 중 한 곳으로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기온을 유지해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휴양지입니다. 가을을 지나 겨울이 다가오는 추운 때 필리핀 세부에서 보내는 겨울은 더욱 따뜻하고 특별할 것입니다.

필리핀 세부는 비수기 기준 왕복 20만 원 후반대 구매할 수 있고, 전용 비치를 갖춘 3성급 호텔의 경우 2박 20만 원이면 충분히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 세부에서 반드시 해야 할 호핑 투어 및 스노클링도 7만 원 안팎에 즐기실 수 있고 마사지도 저렴하기 때문에 1일 1마사지도 부담이 없습니다.

4. 대만

대만 전경, 만두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대만은 나홀로 여행하기에도 좋고 친구, 가족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여행지로 치안이 괜찮은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비행기 비용, 숙소비 등 다른 여행지에 비해 낮은 편이고 특히 물가는 원하는 대로 먹어도 남을 만큼 저렴합니다.

단, 여름에는 기온이 50도까지 올라가고, 뜨거운 태양과 비가 자주 내려 습하기 때문에 되도록 여름은 피해 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항공권은 비수기 기준 왕복 18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고 숙소도 깔끔하고 괜찮은 숙소를 구한다고 하면 3일 동안 15만 원 안팎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스 투어를 이용할 경우 2만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만은 식도락 여행지로 유명하지만, 가격이 무척 저렴하기 때문에 배부르게 양껏 다양하게 먹어도 부담이 없습니다.

최근 장기 여행보다 단기 여행으로 짧고 굵게 즐기다 돌아오는 여행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국내 여행에서 만족하지 못한 부분을 해외여행에서 채우고 싶은데 좀처럼 원하는 비용에 갈 수 있는 해외 여행지를 찾지 못한 여행자를 위해 소개해 드린 여행지들을 참고하셔서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