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케이스 추천 하는 마이크로닉스 COOLMAX 멜로디 View 화이트 실사용후기 투척!
안녕하세요 반이입니다. 오늘은 데스크탑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PC케이스를 한 번 바꿔볼 예정인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마이크로닉스 COOLMAX 멜로디 View 화이트입니다. 일단 미들타워 라인업 중 가격대도 적당한 제품이며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요즘 대세인 풀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디자인, 즉 어항케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럼 천천히 언박싱부터 케이스변경까지 진행하면서 COOLMAX 멜로디 뷰의 매력을 한 번 느껴보도록 합시다.
일단 화이트 제품이라 눈에 확 띕니다. 원체 블랙을 좋아하는 편이기는 하나 데스크탑 구성할 때에는 화이트가 또 그렇게 좋더라구요 -_-; 가장 눈에 크게 띄는 점은 요즘 대세인 어항케이스 디자인! 그리고 책상 위에서 사용하기 편하게 I/O 패널을 하단으로 배치했다는 점입니다.
하단에 위치한 I/O 패널은 USB 3.0 Gen1 1개와 2.0 2개, 헤드셋 단자와 LED 및 전원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케이스 하단부는 타공망(메쉬) 형태로 제작이 되어있는데요, 디자인적인 측면도 그렇고 열기를 조금 더 배출시킬 용도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상이 됩니다.
하단부에는 고무패킹으로 밀림을 최소화 한 모습. 그리고 상단부와 더불어 편리하게 탈착이 가능한 먼지필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패널과 측면패널은 강화유리를 사용하였는데요, 이게 처음 개폐 방식을 몰라서 당황스러웠… 알고보니까 버튼 형태의 개폐를 채용하였더라구요. 생각해보면 그 이유는 최대한 풀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해치지 않고 내부를 훤하게 볼 수 있게끔 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싶었네요.
PC케이스 추천 제품 마이크로닉스 COOLMAX 멜로디 View 화이트의 경우 프리미엄 RGB 쿨링팬을 기본 제공 하고 있는데요, 120mm의 쿨링팬이며 후면에는 정방향 쿨링팬, 그리고 측면에는 하이엔드 쿨링을 위해 역방향 쿨링팬을 사용한 모습!
그리고 추가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기제공 되는 플렛 케이블도 화이트 색상이었다는 점입니다. 네 그냥 예쁘다는… 드라이브 스토리지의 경우 3.5형 HDD의 경우 최대 2개, 2.5형 SSD의 경우에도 최대 2개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요즘 M.2 형태의 SSD를 많이 사용하므로 하드 부분은 뭐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겠죠.
그럼 기 사용하던 PC케이스에서 COOLMAX 멜로디 View 화이트로 부품을 옮겨보도록 합시다. COOLMAX 멜로디 View 의 경우 공랭 CPU쿨러는 165mm까지 장착이 가능하며 VGA의 경우 최대 355mm까지 지원하고 있으므로 진짜 웬만한 부품은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부품을 전체 이식하고 선 정리까지 완료한 모습입니다. 기 사용 케이스에서 4개의 120mm 쿨링팬을 떼와서 같이 이식하였습니다. 내부에 최대 7개의 팬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만큼 다 사용했다고 보시면 될 듯! 상단 부분 수랭 쿨러는 280mm와 240mm를 지원하고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화 유리 패널을 설치해주고 스티커를 제거하면 진짜 깔끔 그 자체의 자태를 볼 수 있다는..
어항 PC케이스추천 제품은 처음 사용해보는 건데 진짜 예쁘네요. 이래서 풀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는 게 아닐까 싶은!
오늘은 이렇게 데스크탑 케이스를 한 번 변경을 해보았습니다. 기존에도 마이크로닉스 제품을 사용하면서 괜찮게 만든다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번 계기로 다시 한 번 마이크로닉스의 저력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ATX부터 ITX까지 다양한 폼팩터를 지원하므로 시스템을 더 아름답고 조화롭게 구성할 사람들이라면 COOLMAX 멜로디 View 화이트 어떨까 싶습니다. 그럼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20000!
https://prod.danawa.com/info/?pcode=56156108
https://naver.me/FXwcZ3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