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토버’는 언제 오나… 비트코인, 6만2000달러 횡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6만2000달러대에서 횡보하고 있다.
14일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30분 기준 비트코인은 개당 6만2800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매년 10월 가상자산 시장이 강세를 보이는 '업토버'를 올해도 기대하고 있다.
스테이블 코인은 달러화 등 기존 화폐에 가치가 고정돼 발행되는 가상자산인데, 비트코인 매입에 쓰이기도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6만2000달러대에서 횡보하고 있다.
14일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30분 기준 비트코인은 개당 6만2800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하루 전보다 0.66% 하락했지만 일주일 전보다 0.36% 상승한 것으로, 큰 변동성을 보이지 않고 있다.
비슷한 시각 이더리움은 하루 전보다 0.55% 하락한 246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일주일 전보다 1.62% 상승한 수준이다.
투자자들은 매년 10월 가상자산 시장이 강세를 보이는 ‘업토버’를 올해도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하지만 이란·이스라엘 등 중동발 전쟁 위험성이 커졌고, 미국의 추가 금리인하 중단 가능성까지 언급되면서 별다른 힘을 내지 못하고 있다.
다만 일각에선 스테이블 코인 유동성이 올해 들어 크게 증가하면서 곧 랠리를 시작한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스테이블 코인은 달러화 등 기존 화폐에 가치가 고정돼 발행되는 가상자산인데, 비트코인 매입에 쓰이기도 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가 공들이는 인도… 벤츠·BMW도 적극 공략
- [체험기] 애플 인텔리전스, AI가 영문 기사 요약·사진 편집… “늦게 나왔는데 특별한 건 없네”
- [인터뷰] AI로 심혈관 치료하는 의사 “환자 비용과 의료진 부담 동시 줄인다”
- 올해 개미 평균 31% 손실 … 남은 두 달, 반전 가능할까
- [실손 대백과] 치료·수술 사용 ‘치료재료대’ 보험금 받을 수 있다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