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슬과 라면이 만났다' 고급진 라면 요리

중식의 ‘유산슬’은 '류(溜)'는 '녹말을 끼얹어 걸쭉해진 소스', '산(三)'은 '세 가지 재료', '슬(絲)'은 '가늘게 썬다'라는 뜻을 지닌다. 실처럼 가늘게 썬 3가지 재료에 녹말을 넣은 소스를 끼얹어 먹는 요리다.
주로 돼지고기나 소고기, 죽순, 버섯, 해삼을 길게 썰어 재료로 이용한다.
글로벌소스 브랜드 이금기는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요리로 유산슬 라면 레시피를 소개했다.
특별한 메뉴가 먹고 싶은 날, 이색적인 맛의 라면을 먹고 싶은 사람들이 즐기기 좋다.

이금기

메인 재료 : 부추 50g, 대파 1/2, 새송이버섯 2개, 팽이버섯 1봉지, 마늘 4쪽, 돼지 안심 100g, 라면 2인분, 칵테일 새우 10~15마리, 계란 지단 약간

양념 재료 : 이금기 팬더 굴소스 2큰술, 전분물 약간(전분:물=1:1), 맛술 1큰술

육수 재료 :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만들기
① 팽이버섯은 아래를 자르고 새송이버섯과 부추는 6cm 길이로 썰어 준비한다.
② 마늘은 편 썰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 준비한다.
③ 돼지고기 안심은 핏물을 닦아내고 6cm 길이로 채 썰어 준비한다.
④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마늘을 볶다가 향이 날 때쯤 돼지고기를 넣고 잘 볶아준다.
⑤ 돼지고기의 겉면이 익을 때쯤 새송이버섯, 새우, 맛술을 넣어 센불에서 볶아준다.
⑥ 돼지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이금기 팬더 굴소스를 넣어 간을 맞춰준다.
⑦ 돼지고기가 완전히 익으면 부추, 팽이버섯을 넣고 숨이 죽기 전에 전분물을 넣어 걸쭉하게 만든다.
⑧ 라면 면은 끓는 물에 삶아 찬물에 헹궈 준비한다.
⑨ 물 1L에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이금기 치킨 파우더를 넣어 간을 맞추고 육수가 끓으면 참기름, 설탕을 넣어 육수를 완성한다.
⑩ 그릇에 면을 담고 볶아둔 토핑을 올린 뒤 육수를 적당량 넣어준다.
⑪ 고명으로 계란 지단을 올려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