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니시우스가 네이마르를 대체한다? "다시 한번 큰 제안 예정"...그런데 "레알 마드리드는 걱정 없다"

주대은 기자 2024. 10. 14. 14: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 힐랄이 네이마르 주니오르의 대체자로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영입을 고려하고 있다.

영국 '골닷컴'은 13일(한국시간) "비니시우스는 알 힐랄로부터 여러 차례 제안을 받았다. 사우디 측은 이제 비니시우스에게 또 한 번 큰 제안을 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그럼에도 알 힐랄은 비니시우스를 다시 영입 리스트에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Madrista mania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알 힐랄이 네이마르 주니오르의 대체자로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영입을 고려하고 있다. 그럼에도 레알 마드리드는 큰 걱정이 없다.

영국 '골닷컴'은 13일(한국시간) "비니시우스는 알 힐랄로부터 여러 차례 제안을 받았다. 사우디 측은 이제 비니시우스에게 또 한 번 큰 제안을 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알 힐랄은 지난 2023-24시즌을 앞두고 네이마르를 영입했다. 알 힐랄이 파리 생제르맹에 내민 이적료만 무려 1억 유로(약 1,479억 원)였다. 다만 네이마르가 작년 10월 부상으로 쓰러진 뒤 아직까지 복귀하지 못했다. 게다가 계약은 내년 여름 끝난다.

매체에 따르면 알 힐랄은 네이마르와 미래에 대해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네이마르의 대체자로 고려하고 있는 선수가 바로 비니시우스다. 비니시우스는 세계 최고의 측면 공격수다. 뛰어난 개인기를 활용한 돌파 능력은 그를 대표하는 장점이다.

비니시우스는 브라질 플라멩구에서 성장해 2018-19시즌을 앞두고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했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은 뒤 꾸준히 성장했다. 한때는 골 결정력이 떨어진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지만 이내 단점을 보완했다. 2021-22시즌 52경기 22골 16도움, 2022-23시즌엔 22골 19도움을 몰아쳤다.

지난 시즌 활약도 좋았다. 비니시우스는 지난 시즌 37경기 23골 11도움을 기록했다. 시즌 중반 근육 부상으로 주춤했지만 그래도 제 몫을 다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스페인 라리가,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등에서 트로피를 들었다.

많은 전문가는 비니시우스가 이번 발롱도르의 주인공이라고 전망하기도 한다. 레알 마드리드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내 생각에는 비니시우스가 발롱도르를 받을 것 같다"라며 "비니시우스는 재능이 있다. UCL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멀티골을 넣었다"라고 밝혔다.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 알 힐랄이 비니시우스 영입을 노린다는 보도가 나왔지만 이적은 이뤄지지 않았다. 그럼에도 알 힐랄은 비니시우스를 다시 영입 리스트에 올렸다. 매체에 따르면 레알 마드리드는 알 힐랄의 접근이 위협이 된다고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큰 걱정은 없다. 방출 조항 때문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비니시우스와 계약 당시 10억 유로(약 1조 4,800억 원)의 방출 조항을 넣었다. 10억 유로는 어떤 팀도 내밀 없는 금액이다. 사실상 판매 의사가 없다는 의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