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원 육박할까? 내년 출시 예고된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예상 가격은?

사진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제네시스가 내년 3분기 새로운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의 국내 출시를 예고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제네시스는 11일(현지시각) 영국 웨스트서식스(West Sussex)주에서 열린 세계적인 자동차 축제 2024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GV60 마그마 콘셉트의 고성능 주행 능력을 시연해 보인 바 있다.

GV60 마그마는 고성능에 최적화된 외장 디자인과 스포티한 스탠스를 구현하는 낮고 넓은 바디, 공력 향상을 위한 바디 파츠, 고성능 전용으로 큐레이션된 CMF(컬러, 소재, 마감) 등 제네시스 고성능만의 역동성을 갖춘 모델이다.

특히 제네시스 마그마의 대표 컬러(주황색)를 바탕으로 넓고 낮아진 차체로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됐으며, 전면 범퍼 하단의 공기흡입구는 에어 커튼 역할을 함과 동시에 모터, 브레이크, 배터리 등의 열기를 효율적으로 낮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21인치 티타늄 컬러의 휠과 와이드 펜더로 스포티함을 강조했으며, 이 밖에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루프 윙, 리어 디퓨저, 리어윙 스포일러 등을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 디자인은 버킷 시트에 더블 다이아몬드 스티칭 및 나파, 스웨이드 가죽 등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파워트레인과 가격 등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일각에서는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의 시작 가격이 7,600만원에 책정된 만큼 GV60 마그마는 1억 원에 육박하는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 ▼ ▼